가수 정승환 '눈사람' 티저. 정승환 신곡 '눈사람'은 7일 오전 11시 기준 5개 음악 사이트 실시간 음원 순위 1위를 기록했다. /안테나 제공 |
정승환 "좋은 노래와 사람들 만나…감사"
[더팩트ㅣ강수지 기자] 가수 정승환 신곡 '눈사람'이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실시간 음원 순위 1위를 기록했다.
정승환 정규 1집 '그리고 봄' 선공개곡 '눈사람'은 7일 오전 11시 기준 네이버뮤직 벅스 소리바다 올레뮤직 지니 등 5개 음악 사이트에서 실시간 음원 순위 1위에 올랐다. 해당 곡은 전날 오후 6시 발표됐다.
정승환은 전날 곡이 발표된 후 인스타그램에 "좋은 노래와 사람들을 만나서 추운 겨울 동안의 작업도 따뜻한 시간으로 보낼 수 있었다"며 "멋진 겨울 노래를 선물해 주신 아이유 선배님과 제휘를 비롯한 도움 주신 모든 분들, 그리고 기다려 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눈사람'은 레트로풍 포크 발라드로, '밤편지' 등을 작업한 국내 최연소 작곡가 겸 음악 감독 김제휘가 작곡과 편곡에, 아이유가 작사에 참여했다. 동화 같은 스토리텔링, 따뜻한 멜로디, 정승환 특유의 아련한 감성이 더해져 따뜻한 겨울 곡이 탄생했다.
가수 정승환 '눈사람' 뮤직비디오. 정승환은 6일 오후 6시 정규 1집 선공개곡 '눈사람'을 발표했다. /'눈사람' MV 캡처 |
멀어져가는 연인을 향한 애틋한 마음이 담긴 서정적인 가사가 인상적이다. 후렴구 '꽃잎이 번지면/당신께도 새로운/봄이 오겠죠/시간이 걸려도/그대 반드시/행복해지세요'라는 당부는 정승환의 짙은 보컬과 만나 아련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곡은 전반부에서 조용히 편지를 읊조리는 듯한 서정적인 분위기로 전개되고, 후반부에서 감정이 고조되며 격정적인 분위기를 이룬다. 정승환의 진성과 가성을 오가는 목소리가 매력적이다.
정승환 정규 1집 '그리고 봄'에는 선공개곡 '눈사람'을 비롯해 정승환의 사계절처럼 다양한 표정과 매력을 담은 10트랙이 담겼다. 정승환은 정규 1집을 19일 발매하며, 다음 달에는 같은 이름의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
같은 시각 선미 '주인공'은 몽키3에서, 아이콘 '사랑을 했다'는 멜론 엠넷에서 실시간 음원 순위 1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