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킨파크 보컬 베닝턴 사망 직전 공개한 영상은?
입력: 2017.07.22 00:00 / 수정: 2017.07.22 00:00

린킨파크 보컬 베닝턴 사망. 세계적 록그룹 린킨파크 보컬 베닝턴이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추정되는 가운데 린킨파크가 베닝턴 사망 직전 공개한 영상이 주목 받고 있다. /린킨파크 SNS

린킨파크 보컬 베닝턴 사망. 세계적 록그룹 린킨파크 보컬 베닝턴이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추정되는 가운데 린킨파크가 베닝턴 사망 직전 공개한 영상이 주목 받고 있다. /린킨파크 SNS

린킨파크 베닝턴 사망 이유는?

[더팩트ㅣ박대웅 기자] 미국의 세계적 록밴드'린킨파크(LINKIN PARK)' 보컬 체스터 베닝턴(41)이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다고 21일(한국 시간) LA 카운티 검시소가 밝혔다.

미국 연예매체 TMZ는 베닝턴이 LA 카운티 팔로스 버디스 에스테이츠에 있는 자택에서 목을 매 스스로 목숨을 버렸다고 보도했다. 베닝턴은 이날 오전 9시쯤 발견됐다.

이와 함께 베닝턴 사망 전 린킨파크가 공개한 동영상이 주목 받고 있다.

린킨파크는 베닝턴이 사망하기 직전 인스타그램에 'Talking To Myself'(토킹 투 마이셀프)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베닝턴의 열정적인 모습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린킨파크는 베닝턴 사망 직후 인스타그램에 고인을 애도하는 게시물도 게재했다.

린킨파크는 베닝턴이 무대 위에서 열창하고 있는 모습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고, 팬들은 그의 황망한 죽음을 애도하며 'Rest In Peace'라고 명복을 빌었다.

베닝턴은 최근 몇 년간 약물과 및 알코올 중독과 싸워왔다. 특히 베닝턴은 어린 시절 주변 인물들로부터 받은 학대 기억 때문에 심적 고통을 호소해왔으며 과거에서 자살을 언급한 적이 있다고 미국 연예매체들은 전했다.

1976년 애리조나 주 피닉스에서 경찰관의 아들로 태어난 베닝턴은 부모의 이혼 등으로 불우한 유년시절을 보냈다.

2006년 탈린다 벤틀리와 결혼해 슬하에 세 자녀를 뒀으며 전처와 사이에도 세 자녀가 있다.

린킨파크 보컬 베닝턴이 어린 시절 학대 경험 등으로 고통을 호소하다 20일(현지시간)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보인다. /린킨파크SNS
린킨파크 보컬 베닝턴이 어린 시절 학대 경험 등으로 고통을 호소하다 20일(현지시간)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보인다. /린킨파크SNS

한편 1996년 남성 6인조로 결성한 린킨파크는 2000년 공식 데뷔 앨범 'Hybrid Theory'(하이브리드 씨어리)를 발표하며 세계적 팝스타로 급부상했다.

린킨파크는 펑크와 록, 힙합 비트, 일렉트릭 사운드 등 여러 장르를 뒤섞은 하이브리드 록을 선보이며 대중적 인기를 얻었다. 데뷔 앨범이 1500만장 팔린 것을 비롯해 전 세계적으로 6000만장 이상의 앨범 판매고를 올렸다.

데뷔 앨범 수록곡 'Crawling'(크롤링)은 2002년 그래미 최우수 하드록퍼포먼스 상을, 2006년 래퍼 제이지와 손잡고 만든 'Numb'(넘)은 그래미 최우수 랩·송 콜라보레이션 상을 각각 수상하는 등 두 차례 그래미상을 받았다.

2009년에는 영화 '트랜스포머: 패자의 역습' 주제가 'New Divide'(뉴 디바이드)를 제작했다.

올 5월에는 3년간 공백을 깨고 정규 6집 'The Hunting Party'(더 헌팅 파티)를 발매했다.

린킨파크에는 한국계 미국인 조셉 한이 멤버로 활동하고 있어 국내에서도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다.

bdu@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