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문홍 로드FC 대표, 송가연 제기 소송 '혐의 없음 처분' 받아(전문포함)
입력: 2017.07.04 10:12 / 수정: 2017.07.04 10:13
명예훼손, 협박, 모욕 등 정문홍 로드FC 대표 무혐의. 앞서 송가연은 수박이앤엠과 전속계약 해지를 요구하다 수박이앤엠 측의 폭로전으로 인해 소송을 시작했다. 정문홍 로드FC 대표에 대해서는 녹취록 공개를 빌미로 협박했다며 형사 고소한 바 있다. /더팩트DB
명예훼손, 협박, 모욕 등 정문홍 로드FC 대표 무혐의. 앞서 송가연은 수박이앤엠과 전속계약 해지를 요구하다 수박이앤엠 측의 폭로전으로 인해 소송을 시작했다. 정문홍 로드FC 대표에 대해서는 녹취록 공개를 빌미로 협박했다며 형사 고소한 바 있다. /더팩트DB

[더팩트|권혁기 기자] 이종격투기 선수 송가연으로부터 명예훼손, 협박, 모욕 등에 대해 피소됐던 정문홍 로드FC 대표가 검찰로부터 혐의 없음 처분을 받았다.

정문홍 대표 측은 "지난달 28일 송가연 선수가 정문홍 대표를 상대로 제기한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법) 위반(명예훼손), 협박, 모욕 사건에 대해서 혐의없음의 불기소처분으로 기소조차 할 필요 없는 것으로 결정했다"고 4일 밝혔다.

이어 "이는 정문홍 대표가 송가연 선수에 대해 어떠한 명예훼손이나 모욕 행위도 하지 않았고, 협박을 한 사실도 없다는 점이 경찰의 수사와 검찰의 판단으로 확인됐다는 것을 의미하고, 그간 송가연 선수가 일방적이고 악의적인 거짓 주장을 해왔던 것임을 의미한다"고 피력했다.

또 정 대표 측은 "로드FC는 본의 아니게 계속되고 있는 송가연 선수와의 불미스러운 분쟁과 관련해 많은 격투기 팬들과 국민들에게 사과의 말씀을 올린다. 로드FC는 송가연 선수의 미래를 염려하며, 송가연 선수가 부디 원래의 자리로 돌아와서 종합격투기 선수로서 발전하기를 원한다는 입장을 유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유효하고 정상적인 계약관계를 이탈하기 위한 불순한 시도를 계속한다면, 격투기 업계의 계약 정의와 발전을 위해 이를 더 이상 용인하지 않을 것이다. 무엇보다 악의적 허위 사실에는 법과 원칙에 따라 강경하게 대응할 것임을 다시 한 번 강조하는 바이며 하루 빨리 모든 분쟁이 원만히 해결돼 송가연 선수와 로드FC가 상호 발전을 위해 나아가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지난 2015년 송가연은 소속사인 수박이앤엠에 출연료 정산과 계약기간이 불공정하다며 전속계약해지를 요구하는 내용증명을 보냈고, 수박이앤엠 측은 송가연이 훈련에 불참했으며 특정 선수와 비정상적인 관계를 갖고 있었다고 언급하면서 소송이 시작됐다.

송가연 측은 앞서 "피고가 재판부에 제출한 녹취록은 송가연 선수와 정문홍 대표 간 여러 통화 중 하나에 관한 것이며 송가연 선 수는 해당 녹취록과 관련해 정문홍 대표를 성희롱 혐의가 아닌 녹취록 공개를 빌미로 협박했다"며 정문홍 대표를 형사고소했다.

정문홍 로드FC 대표가 송가연 선수로부터 제기된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에 대한 위반, 협박, 모욕 사건에 대해 불기소 처분을 받았다. /로드FC 제공
정문홍 로드FC 대표가 송가연 선수로부터 제기된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에 대한 위반, 협박, 모욕 사건에 대해 불기소 처분을 받았다. /로드FC 제공

다음은 송가연 선수의 정문홍 대표 형사고소 무혐의 불기소 처분에 관한 로드FC의 공식 입장 전문.

인천지방검찰청은 2017년 6월 28일 송가연 선수가 정문홍 대표를 상대로 제기한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법') 위반(명예훼손), 협박, 모욕 사건에 대해서 혐의없음의 불기소처분으로 기소조차 할 필요 없는 것으로 결정하였습니다.

이는 정문홍 대표가 송가연 선수에 대해 어떠한 명예훼손이나 모욕 행위도 하지 않았고, 협박을 한 사실도 없다는 점이 경찰의 수사와 검찰의 판단으로 확인되었다는 것을 의미하고, 그간 송가연 선수가 일방적이고 악의적인 거짓 주장을 해왔던 것임을 의미합니다.

송가연 선수는 자신에게도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무리한 언행과 소송을 남발하고, 해당 분쟁을 원만히 해결하려는 수박이앤엠 및 ROAD FC의 제안을 이해할 수 없는 이유로 거부해왔습니다.

이에 수박이앤엠과 ROAD FC는 송가연 선수를 흔들고 조종하는 집단 내지 개인이 존재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합리적 의심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소송비용 등 수천만 원에 이르는 금전을 지원한 집단 내지 개인이 있음이 소송과정에서 밝혀지기도 하였습니다.

본 무혐의처분에 이르러 송가연 선수의 배후에 다시 묻고 싶습니다. 허위사실의 주장과 무리한 민 형사 소송 제기가 과연 송가연 선수 개인의 미래와 발전을 위한 것인지 말입니다.

본 무혐의처분은 허위 사실로 소송을 일삼는 송가연 선수와 그러한 송가연 선수를 지원하는 배후에 대해 경종을 울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여전히 진행 중인 여러 법적 분쟁들이 올바른 결론으로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ROAD FC는 본의 아니게 계속되고 있는 송가연 선수와의 불미스러운 분쟁과 관련하여 많은 격투기 팬들과 국민들에게 사과의 말씀을 올립니다. ROAD FC는 송가연 선수의 미래를 염려하며, 송가연 선수가 부디 원래의 자리로 돌아와서 종합격투기 선수로서 발전하기를 원한다는 입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ROAD FC는 송가연 선수가 진심어린 자세로 자신의 부족함을 인정한다면, 전향적인 자세로 송가연 선수의 미래를 위해 고민하고 양보할 의사가 있습니다.

그러나 유효하고 정상적인 계약관계를 이탈하기 위한 불순한 시도를 계속한다면, 격투기 업계의 계약 정의와 발전을 위해 이를 더 이상 용인하지 않을 것입니다. 무엇보다 악의적 허위 사실에는 법과 원칙에 따라 강경하게 대응할 것임을 다시 한 번 강조하는 바입니다.

하루 빨리 모든 분쟁이 원만히 해결되어 송가연 선수와 ROAD FC가 상호 발전을 위해 나아가기를 바랍니다.

khk0204@tf.co.kr
[연예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