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스타어플] 송재림, 일본 팬들과 8번째 미팅…열도 팬들과 조우
입력: 2017.06.10 04:00 / 수정: 2017.06.10 04:00
배우 송재림이 일본 팬들과 8번째 팬미팅을 개최, 열도 팬들과 조우했다. /SM C&C 제공
배우 송재림이 일본 팬들과 8번째 팬미팅을 개최, 열도 팬들과 조우했다. /SM C&C 제공

[더팩트|권혁기 기자] 주간 한류 스타들의 행보를 한눈에 살펴보는 '스타 어플'입니다. 이번주에는 배우 송재림이 일본 팬미팅을 열고 좋은 시간을 보냈다는 소식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어떤 한류 스타의 소식이 있었는지 <더팩트>가 살펴봤습니다.

◇ 송재림, 일본 공식 팬클럽 창단 3주년 팬미팅 성료

배우 송재림이 자신의 일본 공식 팬클럽 '비엔토 재팬'의 창단 3주년을 기념 팬미팅을 개최했다.

송재림은 지난 3일 자신을 보기 위해 일본에서 한국까지 찾아준 '비엔토 재팬' 팬들과 함께 특별하고 소중한 시간내며 오랜만에 만난 일본 팬들과 근황에 대한 이야기도 나누고 다양한 매력을 선보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행사말미 팬 한 분 한 분과 포토타임도 가지며 고마운 마음을 전하는 등 끝까지 세심하게 배려하는 모습으로 팬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다.

2014년 첫 단독 일본 팬미팅을 개최하며 신(新) 한류스타 반열에 올랐던 송재림은 3년이란 시간 동안 일본 팬들과는 벌써 8번째 단독 팬미팅을 진행하며 변함없는 사랑과 관심을 받으며 한류스타로서 자리매김했다.

이에 송재림은 "항상 변함없이 많은 사랑과 응원을 보내주셔서 감사 드린다. 그 마음에 보답할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그룹 아스트로가 대반과 홍콩 등 동남아시아 음반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 /판타지오 뮤직 제공
그룹 아스트로가 대반과 홍콩 등 동남아시아 음반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 /판타지오 뮤직 제공

◇ 아스트로, 대만 에이벡스와 음반 유통 계약 체결

그룹 아스트로가 대만을 비롯한 동남아시아 전역에 공식적으로 음반을 출시하고 정식 데뷔한다.

소속사 판타지오는 "아스트로가 지난 5월 말 대만의 대형 음반 유통사인 에이벡스 타이완(AVEX Taiwan)과 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8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아스트로는 대만을 비롯한 태국, 싱가폴, 홍콩,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 전역에 대한 음반 유통을 시작, 중화권 및 동남아 시장에 본격 진출하게 된다. 이에 본격적인 한류 K-POP 그룹으로서의 대세 행보에 합류하게 됐다.

올해 초 태국, 대만, 홍콩, 싱가폴을 잇는 아시아 프로모션과 팬미팅을 성황리에 마친 아스트로는 이미 현지에 수많은 팬들을 확보한 상태다. 네 번째 미니앨범 '드림 파트 원(Dream Part. 01)' 발매로 열기를 이어 가며 오는 7월 한국 첫 단독 콘서트, 8월 일본 제프 투어 콘서트 등 팬들과 함께하는 공연들이 이미 연이어 계획돼 있다.

특히 최근 발매된 4집 미니앨범이 발매와 함께 6만 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음반 시장에서 강세를 보여준 아스트로는 한국을 넘어 일본과 동남아 지역의 음반 수입 업체로부터 러브콜은 물론, 동남아시아 지역의 대형 콘서트 프로모터들의 현지 단독 콘서트 개최 문의 또한 쇄도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아스트로의 유통을 진행하고 있는 인터파크 뮤직 측은 "아스트로의 이번 4집 미니앨범의 해외 수출 판매 여세가 심상치 않다"며 "특히 동남아시아 지역으로의 수출 물량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고, 일본 단독 콘서트 공지가 나간 이후에는 일본 수출 물량도 계속 늘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아스트로는 오는 7월 한국 첫 단독 콘서트를 앞두고 있다. 8월에는 일본 오사카와 도쿄에서 단독 투어 콘서트를 진행한다.

2PM 준호는 오는 7월 일본서 5번째 미니 앨범을 발표한다.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2PM 준호는 오는 7월 일본서 5번째 미니 앨범을 발표한다.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 2PM 준호, 일본서 미니앨범 발매

그룹 2PM 준호가 일본서 5번째 미니앨범을 발매한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준호는 오는 7월 26일 일본서 5번째 솔로 미니앨범 '2017 S/S'를 발매한다. 준호는 2013년부터 일본에서 매년 여름마다 솔로 프로젝트를 선보이면서 오리콘차트 정상을 차지하는 등 인기몰이를 해왔다. 올해에도 예외없이 프로젝트를 이어가는데 앨범 타이틀인 'S/S'는 'SUMMER STREAM'을 뜻하며, 5년동안 여름마다 진행해온 솔로 활동을 표현한다.

앨범 타이틀곡인 'Ice Cream'은 밝고 상큼한 여름을 연상시키는 곡으로, 아이스크림 토핑으로 비유한 팝 곡이다. 준호는 머리속에서 맴도는 후렴구에다 귀여운 댄스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앨범 발매에 앞서 준호는 이달 15일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일본FM J-WAVE 'AVALON'에 출연해 신곡 'Ice Cream'의 음원을 첫 공개한다.

한편 준호는 다음달 1일 후쿠오카를 시작으로 8월 6일 나고야에 이르기까지 일본 전국 5개 도시 12회 공연의 솔로투어도 개최하며 현지팬들과 만난다.

khk0204@tf.co.kr
[연예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