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G, 싱글 제작 프로젝트 402% 달성…5월 발매 예정
입력: 2017.05.02 11:14 / 수정: 2017.05.02 11:14

그룹 비아이지의 싱글 음원제작과 관련된 크라우드펀딩이 402%를 달성했다. 이번 크라우드펀딩 성공으로 비아이지는 5월 싱글을 발매할 예정이다. /메이크스타 제공
그룹 비아이지의 싱글 음원제작과 관련된 크라우드펀딩이 402%를 달성했다. 이번 크라우드펀딩 성공으로 비아이지는 5월 싱글을 발매할 예정이다. /메이크스타 제공

[더팩트|권혁기 기자] 그룹 비아이지(B.I.G)의 싱글 음원제작 프로젝트가 목표금액 402%를 넘기며 종료했다.

글로벌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메이크스타에서 진행됐던 비아이지 싱글 앨범 제작 프로젝트는 전세계 팬들과의 색다른 소통을 위해 기획된 특별 프로젝트로, 아티스트와 글로벌 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리워드와 콘텐츠로 해외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번 프로젝트에 힘입어 비아이지는 최근 데뷔 후 3년 만에 첫 단독 콘서트도 열게 됐고, 다음 달 24일 서울을 시작으로 일본, 마닐라, 태국 등 아시아 투어 콘서트도 예정하고 있다.

비아이지 소속사 김문교 이사는 "비아이지 싱글 앨범 제작프로젝트는 앨범제작에 대한 색다른 경험을 팬들에게 제공하는 것은 물론, 멤버들의 소소한 일상을 담은 영상이나 이미지 컨텐츠 그리고 팬들이 직접 보낸 미션 수행 영상 등을 통해 멤버들의 잊고 있었던 매력과 그동안 발견하지 못했던 새로운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돼 많은 글로벌 팬들의 호응을 얻은 것 같다"고 말했다.

메이크스타 김재면 대표는 "비아이지 프로젝트 결과 데이터를 통해 그룹 비아이지는 아시아를 비롯해서 해외 다양한 국가에 팬덤이 형성돼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동안 흩어져 있던 세계 팬들의 존재를 확인하고 재집결하는 역할을 해냈다. 이는 앞으로 비아이지가 해외 진출을 위한 좋은 디딤돌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비아이지 싱글 앨범 제작프로젝트의 참여자들은 5월에 발매되는 비아이지 새 싱글 크래딧에 명예제작자로 이름을 올릴 수 있으며, 비아이지 멤버들의 친필 싸인CD, 포토카드, 친필엽서와 캘린더와 머그컵 등 특별제작 MD를 받아볼 수 있다.

khk0204@tf.co.kr
[연예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