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초보자들 꼭 봐야할 필수 동영상". 연예인 스마일 야구단을 이끌고 있는 이봉원이 오는 31일 유투브를 통해 야구 해설 동영상 '이봉원의 야단법석'(野單法席)을 선보인다. /스마일야구단 제공 |
[더팩트|강일홍 기자]이봉원이 2017년 야구개막을 앞두고 야구 초보자들을 위한 이색 동영상을 선보인다.
연예인 스마일 야구단을 이끌고 있는 이봉원은 최근 야구 해설 동영상 '이봉원의 야단법석'(野單法席) 제작에 열을 올리고 있다. 28일 사전녹화를 마친 뒤 편집작업을 거쳐 오는 31일께 유투브를 통해 공개한다.
"야구좀 한다는 스마일 야구단에도 문회한 들이 많아요. 개그맨 이정길과 배우 신준영을 가르치다 퍼뜩 떠오른게 바로 야구동영상이죠. 야구용어와 룰을 알기쉽게 알려주는 강의집이라고 보면 되겠죠."
"유니폼만 그럴듯하죠? 알고보면 초보" 이봉원(가운데)이 야구초보자 굴욕을 안긴 개그맨 이정길(왼쪽)과 배우 신준영(오른쪽)을 수강생으로 맞아 동영상을 만들고 있다. /스마일야구단 제공 |
이번 동영상 출시는 '룰과 용어를 알고 보면 더 재밌다'는 야구에 대한 소신을 반영한 결과물이다. 이봉원은 평소 해박한 야구지식과 함께 특유의 입담으로 야구해설 등 전문가다운 면모를 보여준다는 각오다.
이봉원은 또 "여성들은 물론이고 남성들 중에도 의외로 야구를 모르고 보는 사람들이 많다"면서 "이 동영상만 보면 모든 야구상식을 마스터할 수 있다"고 자신한다.
이봉원은 연예인 중에서는 드물게 직접 공중파 야구 중계 해설을 한 적이 있는 야구통이다. SBS라디오 야구 객원해설을 맡았고, OBS 야구중계를 하면서 스타급 야구선수들의 장단점을 심도있게 끄집어내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아프리카 TV로 보여준 팬 중심의 '편파중계'라는 독특한 콘셉트의 방송해설을 통해 예능인다운 면모도 보여줬다.
"모르면 맞아가면서 배워라". 야구 용어 및 룰을 가르치는 '야단법석' 녹화중 개그맨 이정길이 잘 못 알아듣자 이봉원이 뿅망치를 휘두르고 있다. /스마일야구단 제공 |
그가 사비를 들여 직접 제작하는 '야단법석'(野單法席)은 일단 1, 2회를 녹화로 제작해 유투브에 띄운뒤 야구시즌이 본격화되는 4월부터 실시간으로 선보인다. 매주 한 차례씩 주요 프로야구 경기의 중계 직전 페북 라이브로 생중계한다는 계획이다.
7080 대표 개그맨으로 맹활약한 이봉원은 각종 예능프로그램에서 활약중인 가운데 현재는 트로트가수 지원과 성인가요 프로그램 '전국Top10가요쇼'를 2년째 진행중이다. 전국Top10가요쇼는 기존에 전국 민영방송들이 공동제작을 했으나, 올해부터 2년간 UBC 울산방송이 단독으로 제작한다.
eel@tf.co.kr
[연예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