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방 BJ 엠브로 '대왕 카스테라 업주 돕겠다!' 인기 먹방 BJ 엠브로가 20일 대왕 카스테라 업주를 돕겠다고 나섰다./엠브로 유튜브 캡처 |
BJ 엠브로, '착한 대왕 카스테라 업주' 홍보해주겠다!
[더팩트 | 백윤호 인턴기자]인기 먹방 BJ 엠브로가 대왕 카스테라 업주를 돕겠다고 나섰다.
엠브로는 20일 '대왕 카스테라 꼭 봐주세요'란 제목의 영상을 유튜브에 올렸다.
영상에서 엠브로는 먹방BJ로 자신을 소개한 후 최근 방송된 대왕카스테라 편에 관한 얘기를 꺼냈다. 그는 "SNS나 각종 커뮤니티 게시판을 보면 억울함을 호소하는 사장님들이 굉장히 많다"며 "좋은 재료들을 사용하고 좋은 음식을 맛보이려는 착한 업주분들이 많이 계실거다"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그 노력이 물거품이 되고 빚더미에 앉은 분이 계신다는 얘길 들었다고" 밝히며 "꼭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자신이 돕겠다는 뜻을 밝혔다.
그는 방송이란 방법으로 돕겠다고 선언했다. 정직하게 장사했다고 생각하는 사장들이 그의 메일로 도움을 요청하면 직접 방문해 개인방송과 유튜브로 방송해주는 방법이다. 엠브로는 다만 메일에 사업자 사본 한장, 사용하는 원재료를 인증해달라고 부탁했다.
엠브로는 "주제 넘게 나서는 행동일지 모르겠지만 꼭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누구에게는 간단한 창업아이템일지 몰라도 누구에게는 한 가정을 지는 아이템이었을 수도 있다"고 말했다. 그는 "여러분들이 키워준 채널 좋은 곳에 사용하겠다"며 "방송을 못한다고 해도 안하면 그만이다"고 자신의 각오를 밝혔다.
한편 엠브로는 인기 먹방 BJ로 39만 명의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white@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