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듀스 101' 출신 이수현. '프로듀스 101' 출신 이수현이 신생 기획사 HYWY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맺고 걸그룹 데뷔를 예고했다. /HYWY엔터테인먼트 |
이수현, HYWY서 걸그룹 데뷔 예정
[더팩트ㅣ강수지 기자] '프로듀스 101' 출신 이수현이 HYWY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맺고 걸그룹 데뷔를 예고했다.
HYWY엔터테인먼트(이하 HYWY)는 13일 "이수현과 최근 전속계약 체결을 마쳤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이수현은 개인 활동은 물론 걸그룹 데뷔를 위해 연습에 매진하고 있다"고 이수현의 근황을 알렸다.
신생 기획사인 HYWY는 매니지먼트 등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잔뼈가 굵은 실무진들이 의기투합해 새롭게 출범한 회사다. 이수현은 HYWY와 전속 계약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걸그룹 데뷔 준비에 돌입한다.
이수현은 '음악의 신2' '헬로 아이비아이'를 비롯, 현재 MC로 활약하고 있는 '스트레스 제로구역-날려버려' 등에서 예능감을 펼쳤다. /투니버스 '스트레스 제로구역-날려버려' 티저 캡처 |
이수현은 "팬들에게 전속 계약과 걸그룹 데뷔 준비라는 좋은 소식을 알리게 돼 기쁘다"며 "열심히 준비해 좋은 활동 보여 드리겠다"고 각오를 드러냈다.
HYWY 관계자는 이수현이 합류할 걸그룹에 대해 "외모와 실력이 출중한 멤버들이 데뷔를 위해 준비하고 있다"며 "이르면 올해 상반기에 데뷔할 예정"이라고 설명해 기대를 높였다.
이수현은 지난해 방송된 케이블 채널 Mnet '프로듀스 101'에서 최종 13위를 기록, 한혜리 윤채경 김소희 이해인과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비아이를 결성하고 싱글 '몰래몰래'로 활동했다.
또 Mnet '음악의 신2', 종합 편성 채널 JTBC '헬로 아이비아이'를 비롯, 현재 MC로 활약하고 있는 투니버스 '스트레스 제로구역-날려버려' 등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 남다른 예능감을 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