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MBC 연예대상] 유재석 14번째 대상, '무도' 예능 프로그램상(종합)
입력: 2016.12.30 02:06 / 수정: 2016.12.30 07:46

개그맨 유재석은 29일 열린 2016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대상을, 무한도전은 올해의 예능프로그램상을 받았다. /2016 MBC 방송연예대상 방송 캡처
개그맨 유재석은 29일 열린 '2016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대상을, '무한도전'은 올해의 예능프로그램상을 받았다. /'2016 MBC 방송연예대상' 방송 캡처

'2016 MBC 방송연예대상', 올해를 빛낸 예능인이 한자리에

[더팩트ㅣ강수지 기자] 개그맨 유재석이 '2016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29일 오후 9시 30분 서울 마포구 성암로 MBC공개홀에서 '2016 MBC 방송연예대상'이 열렸다. 이날 시상식은 방송인 김성주 전현무, 배우 이성경이 MC로 나서 현장의 열기를 이끌었다.

이날 대상 후보에는 유재석 김구라 김성주 정준하가 이름을 올렸고, 대상 수상자로는 유재석이 호명됐다.

대상을 받은 유재석은 "'무한도전'에서 많은 것을 배우고 느낀다"며 "역사를 통해 나라가 어려울 때 주인은 국민이라는 것을 배웠다. 내년에는 소수만 꽃길을 걷는 것이 아니라 모든 국민이 꽃길을 걷는 한 해가 됐으면 좋겠다. 감사드린다"고 뜻깊은 수상 소감을 밝혔다.

2016 MBC 방송연예대상 대상 후보에 오른 유재석 김구라 김성주 정준하는 각자 특별 무대를 꾸몄다. /2016 MBC 방송연예대상 방송 캡처
'2016 MBC 방송연예대상' 대상 후보에 오른 유재석 김구라 김성주 정준하는 각자 특별 무대를 꾸몄다. /'2016 MBC 방송연예대상' 방송 캡처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은 '무한도전'이 차지했다. 이로써 '무한도전'은 3년 연속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을 받으며 시청자의 사랑을 입증했다. 수상작으로 호명된 후 '무한도전' 김태호 PD는 "시청자분들 재미를 찾아드리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매주 시청자분들을 만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감사드린다"고 프로그램을 위해 노력한 흔적과 시청자를 향한 고마운 마음을 드러냈다.

'무한도전'은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을 비롯해 유재석 대상, 정준하 최우수상, 양세형 인기상 등 4관왕에 올랐다. 이 밖에도 '일밤-복면가왕' '일밤-진짜 사나이2'가 각각 5관왕, '나 혼자 산다' '우리 결혼했어요'가 각각 4관왕을 차지하는 등 각 프로그램 구성원에게 골고루 수상의 영광이 돌아갔다.

대상 후보에 오른 유재석 김구라 김성주 정준하는 각각 특별 무대로 관객의 호응을 받았다. 유재석은 그룹 젝스키스와 '커플' 합동 무대, 김구라는 트와이스 패러디 '구라이스' 무대를 펼쳤다. 김성주는 '일밤-복면가왕'을 패러디해 배우 이시영과 복면을 쓰고 무대에 올랐으며, 정준하는 가수 하하, 개그맨 양세형과 '히트다 히트' 힙합 무대를 보여줬다.

이날 유재석은 대상 수상으로 역대 대상 14관왕이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그는 독보적인 진행 능력을 인정받아 지난 2005년부터 12년 동안 지상파 3사, 백상예술대상 등에서 매년 대상을 받았고, 모두 14개의 대상 트로피(팀 수상 포함)를 품에 안았다.

◆ 다음은 '2016 MBC 방송연예대상' 수상자(작)

▲대상=유재석('무한도전')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무한도전'

▲뮤직·토크쇼 부문 최우수상=김성주('일밤-복면가왕' '능력자들')

▲버라이어티 부문 남녀 최우수상=정준하('무한도전'), 이국주('나 혼자 산다' '우리 결혼했어요')

▲버라이어티 부문 남녀 우수상=허경환('일밤-진짜사나이2'), 박나래('나 혼자 산다' '우리 결혼했어요')

▲뮤직·토크쇼 부문 남녀 우수상=유영석('일밤-복면가왕'), 솔비('일밤-진짜사나이2' '황금어장 라디오스타')

▲MC상=성시경·백지영·유세윤('듀엣가요제')

▲인기상=양세형('무한도전'), 조세호·차오루('우리 결혼했어요'), 한혜진('나 혼자 산다')

▲공로상=구봉서

▲특별상 가수 부문=하현우 ('일밤-복면가왕')

▲특별상 뮤직·토크쇼 부문=윤종신 ('황금어장 라디오스타')

▲특별상 버라이어티 부문=전현무('나 혼자 산다')

▲특별상 라디오 부문=정철진('김동환의 세계는 우리는'), 이하나('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

▲특별상 시사교양 부문=왕상한('시사토크 이슈를 말한다')

▲베스트 커플상=에릭남·솔라('우리 결혼했어요')

▲베스트 팀워크상='일밤-복면가왕'

▲라디오 부문 공로상=(주)앰버린

▲공헌상=대한민국 육군·해군

▲올해의 PD상=김구라 ('황금어장 라디오스타' '일밤-복면가왕' '마이 리틀 텔레비전')

▲올해의 작가상 TV 부문=이애영 ('일밤-진짜사나이2')

▲올해의 작가상 라디오 부문=박금선('여성시대')

▲올해의 작가상 시사교양 부문=조희정('PD수첩'), 허현정('문화사색')

▲라디오 부문 신인상=강타('강타의 별이 빛나는 밤에'), 박수홍('최유라 박수홍의 지금은 라디오 시대')

▲라디오 부문 우수상=김현철('오후의 발견, 김현철입니다'), 김신영('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

▲라디오 부문 최우수상=배철수('배철수의 음악캠프')

▲버라이어티 부문 남녀 신인상=박찬호('일밤-진짜사나이2'), 이시영('일밤-진짜사나이2')

▲뮤직·토크쇼 부문 남녀 신인상=한동근('듀엣가요제'), 신고은('섹션TV 연예통신')

joy822@tf.co.kr
[연예팀ㅣ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