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플과 악플사이] '음주운전' 이창명, "출발 드링킹? 뿌린대로 거둔다"
입력: 2016.04.30 05:00 / 수정: 2016.04.29 19:36

[더팩트 | 김경민 기자] 안녕하세요. 한 주의 연예가 소식을 누리꾼들의 센스 있는 댓글로 정리하는 '선플과 악플 사이'가 돌아왔습니다. 울고 웃는 연예가 소식들 가운데 누리꾼들의 감각적인 '촌철살인' 댓글은 무엇이 있는지 <더팩트>가 한자리에 모아 봤습니다. 더욱 위트 있고 독해진 '선플과 악플 사이',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이창명, 거짓말 들통. 방송인 이창명이 빗길에 교통사고를 낸 후 음주운전 혐의를 부인했다가 거짓말로 밝혀졌다. /더팩트DB
이창명, 거짓말 들통. 방송인 이창명이 빗길에 교통사고를 낸 후 음주운전 혐의를 부인했다가 거짓말로 밝혀졌다. /더팩트DB

◆ 이창명, 거짓말 한 마디로 신뢰 잃었다

방송인 이창명이 결국 음주운전 혐의로 불구속 입건됐습니다. 논란이 발생한 후 줄곧 음주운전 혐의를 부인했지만 여러 조사를 거쳐 뒤늦게 음주 사실이 밝혀진 것이죠.

29일 서울 영등포경찰서 관계자에 따르면 경찰은 이창명이 사용하는 휴대전화를 입수해 복원에 나섰습니다. 그의 음주운전 혐의를 보다 구체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수단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창명은 지난 20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삼거리에서 포르셰를 몰고 가다 빗길에 미끄러져 신호등을 들이받는 사고를 냈습니다. 당시 매니저를 통해 사고 현장을 수습하고 연락이 두절돼 음주운전 논란을 키웠죠.

하루가 지난 21일 오후 경찰 조사를 받을 당시에도 음주운전 의혹을 부인했지만 위드마크 공식을 적용한 혈액 검사에 따라 이창명의 운전 당시 혈중알코올농도가 0.16%로 밝혀졌습니다.

누리꾼은 "그냥 처음부터 인정하고 자숙한다 했으면 이런 일이 안 일어났을 텐데(tjdw****)" "세상에서 가장 멍청한 사람이 들킬 거짓말을 하는 사람이다(medi**** )" "그냥 집에 가서 벽 보고 반성이나 하세요(qocn**** )" "거짓을 덮으려고 또 거짓말~~ 거짓의 결말이다!(dia5****)" "솔직히 양심선언 하고 사죄했으면 복귀 가능성이라도 있었지(colj****)" "혈중알콜농도가 0.16%면 소주 한 병 맥주 한 병 정도가 아니라 더 퍼부어 마셨을 텐데(love****)" "돈도 많은데 대리운전 하지(choi**** )" "솔직히 거짓말에 사람이 달라 보이긴 함(znzn****)" "출발, 드링킹!!!!!!!(x4u4****)" 등 신랄한 비판을 보냈네요.

송혜교 법적 분쟁. 배우 송혜교가 광고 모델로 활동했던 주얼리 브랜드사와 초상권을 놓고 분쟁에 휩싸였다. /이새롬 기자
송혜교 법적 분쟁. 배우 송혜교가 광고 모델로 활동했던 주얼리 브랜드사와 초상권을 놓고 분쟁에 휩싸였다. /이새롬 기자

◆ '태양의 후예' 송혜교, 주얼리 브랜드사 사진 사용에 '소송'

KBS2 '태양의 후예'로 다시 절정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배우 송혜교가 주얼리 브랜드 제이에스티나와 초상권 분쟁에 휘말렸습니다. '태양의 후예' 제작사까지 나서면서 점점 일이 번지고 있는데요.

송혜교의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더펌은 지난달 말 주얼리 브랜드를 상대로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송혜교와 해당 브랜드가 지난 1월 계약이 종료됐지만 브랜드는 공식 홈페이지와 SNS에 송혜교의 사진을 사용해 마케팅을 진행했기 때문이죠.

제이에스티나도 반박에 나섰습니다. 제이에스티나는 28일 오후 보도자료를 내고 "근거 없는 일방적인 주장으로 인해 불필요한 억측과 오해만 증폭되고 있는 것 같아 '태양의 후예' 제작 협찬 계약서 원문을 공개한다"며 제이에스티나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에서 활용할 홍보용 포스터, 스틸 및 예고편 등 관련 영상물 소스를 제공한다는 규정을 증거로 제시했습니다.

하지만 '태양의 후예' 제작사 NEW 측은 29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PPL 공식 협찬사 제이에스티나는 '태양의 후예'의 드라마 장면을 캡쳐하거나 드라마 영상 부분을 편집하여 임의로 사용할 권한이 없다"며 "제작사인 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이하 NEW)는 제이에스티나가 권한 없이 '태양의 후예'의 드라마 장면을 캡쳐하거나 드라마 영상 부분을 편집하여 사용행위와 관련하여 가능한 모든 법적 조치를 강구할 예정"이라고 법적 조치를 예고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누리꾼은 "제작사와 송혜교가 그렇게 내려달라고 했을 때 사실 확인하고 내렸으면 이렇게 욕 먹지 않지(kjsf****
)" "악덕 제이에스티나 여배우 흠집 내겠다 협박이나 하는 저질 기업(alch****)" "J사는 사과하라(ksun****)" "진작 좀 경고해서 안 되면 미리 법적처리했으면 좋았잖아(pota****)" "그냥 경고할때 광고물 내렸으면 서로 기분 안 상하고 보기 좋았잖아(ifly****)" "제이에스티나 송혜교 과거 일까지 끄집어내서 인신공격할 땐 언제고(dctg**** )" "배우 이미지 똥으로 만들어놓고(32th**** )" 등 주얼리 브랜드사의 대응을 비판하는 댓글을 적었습니다.

박수진 임신 초기. 배우 박수진(왼쪽)과 배용준이 임신 소식을 알렸다. /임영무 기자
박수진 임신 초기. 배우 박수진(왼쪽)과 배용준이 임신 소식을 알렸다. /임영무 기자

◆ 배용준 박수진, 예비 부모 됐다

배우 배용준과 박수진이 부모가 됩니다. 결혼 9개월 만에 임신 소식을 알리며 팬들의 축하 인사를 받았습니다.

배용준과 박수진 소속사 키이스트 관계자는 29일 오후 <더팩트>에 "박수진이 임신 초기"라며 "출산 시기 등 자세한 사항은 병원 검진을 받은 후에 정확하게 알 수 있을 것 같다"고 알렸습니다.

배용준 박수진 부부는 지난해 7월 속전속결 결혼식을 올려 팬들을 놀라게 했는데요. 깨소금 쏟아지는 신혼 생활 9개월 만에 예비 부모가 되는 경사까지 맞이했습니다.

누리꾼은 "태어나자마자 찬란한 미래가 보이고(ysw****)" "새로운 생명의 탄생은 언제나 아름다운 법이죠. 축하드리며 아기가 건강하게 잘 자라길 바랍니다(nice****)" "금수저 탄생(jmzz****)" "돈 걱정 없이 살겠네. 부럽다(kim_****)" "엄마는 요리로 태교하겠네~(blue****)" "아기는 얼마나 예쁠까(wlvg****)"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shine@tf.co.kr
[연예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