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투의 화신' 측 "배우는 제작사 및 방송사에 요구한 적 없다"(공식입장)
입력: 2016.04.21 17:27 / 수정: 2016.04.21 17:27

SBS 새 드라마 질투의 화신 주연배우 배우 공효진과 조정석. 배우 공효진과 조정석이 출연을 확정 지은 SBS 새드라마 질투의 화신이 편성과 관련해 논란에 휩싸였다. /더팩트DB
SBS 새 드라마 '질투의 화신' 주연배우 배우 공효진과 조정석. 배우 공효진과 조정석이 출연을 확정 지은 SBS 새드라마 '질투의 화신'이 편성과 관련해 논란에 휩싸였다. /더팩트DB

'공효진에 피해 갈까 우려'

[더팩트|권혁기 기자] 드라마 '질투의 화신' 제작사 SM C&C가 입장을 밝혔다.

제작사 측은 21일 오후 "먼저 사실이 아닌 내용으로 배우 흠집 내기 기사에 대해 유감을 표한다"면서 "입장 발표가 지체된 점 죄송한 말씀드린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단호하게 배우는 제작사 및 방송사에 그 어떤 요구를 한 적이 단 한 번도 없다"며 "사실 관계를 말씀드리면 '질투의 화신'은 KBS와 편성을 논의 중이었다. 그러나 편성시기, 제작 스케줄 등 제반사항들을 고려했을 때 서로 맞지 않았고, SBS와 제작환경과 방송 시기가 맞아 SBS 8월 수목 드라마로 편성을 결정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KBS가 원래 논의하던 시기에서 일방적으로 편성시기를 옮긴 것은 물론 편성 변경과 함께 드라마를 24부에서 20부로 회차를 줄이라고 했으며 드라마의 주요 설정 및 내용에 대해서도 변경을 요구해 KBS와 편성을 확정 지을 수 없었다"고 주장했다.

제작사는 "앞서 KBS에서는 편성을 논의 중일 때 전창근 PD를 먼저 제안했으나 전창근 PD와는 작품과 관련된 미팅을 진행한 적이 없었고 고로 캐스팅 및 기획 회의 조차 모두 제작사에 일괄적으로 진행했다"며 "현재 '질투의 화신' PD 또한 SBS 내부 PD로 결정해 진행할 예정이다. 때문에 배우가 외주 PD에 대해서 언급한 적도 없다"고 부연했다.

이하는 SM C&C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SM C&C입니다.

오늘 오전에 보도된 기사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먼저 사실이 아닌 내용으로 배우 흠집 내기 기사에 대해 유감을 표하며, 입장 발표가 지체된 점 죄송한 말씀드립니다.

'질투의 화신' 편성 부분과 그 이외에 잘못 알려진 부분에 대해서 바로 잡습니다.

먼저 단호하게 말씀드리면, 배우는 제작사 및 방송사에 그 어떤 요구를 한 적이 단 한 번도 없습니다.

사실 관계를 말씀드리면, '질투의 화신'은 보도된 것과 같이 제일 먼저 KBS와 편성을 논의 중이었습니다. 그러나 편성시기, 제작 스케줄, 여러 가지 제반사항들을 고려했을 때 서로 맞지 않았고 SBS와 제작환경과 방송 시기가 맞아 SBS 8월 수목 드라마로 편성을 결정 했습니다.

KBS가 원래 논의하던 시기에서 일방적으로 편성시기를 옮긴 것은 물론, 편성 변경과 함께 드라마를 24부에서 20부로 회차를 줄이라고 했으며 드라마의 주요 설정 및 내용에 대해서도 변경을 요구해, KBS와 편성을 확정 지을 수 없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앞서 KBS에서는 편성을 논의 중일 때 전창근 PD를 먼저 제안했으나 전창근 PD와는 작품과 관련된 미팅을 진행한 적이 없었고 고로 캐스팅 및 기획 회의 조차 모두 제작사에 일괄적으로 진행했습니다.

현재 질투의 화신 PD 또한 SBS 내부 PD로 결정해 진행할 예정입니다. 때문에 배우가 외주 PD에 대해서 언급한 적도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SM C&C는 사실이 아닌 내용으로 배우에게 피해를 끼친 점에 대해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khk0204@tf.co.kr
[연예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