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해진 우표, 중국 전역서 출시…한국 배우 최초 '이례적'
입력: 2016.04.18 14:33 / 수정: 2016.04.18 14:33
중국에서 발행될 박해진 우표. 중국에서 출시되는 박해진의 우표가 관심을 받고 있다. /마운틴 무브먼트 제공
중국에서 발행될 박해진 우표. 중국에서 출시되는 박해진의 우표가 관심을 받고 있다. /마운틴 무브먼트 제공

박해진 측 "우표 발행, 영광스럽다"

[더팩트ㅣ이채진 기자] 배우 박해진의 얼굴이 담긴 우표가 중국에서 출시된다.

박해진 소속사 마운틴 무브먼트는 18일 이같이 밝히며 "박해진을 모델로 한 이번 우표에는 그의 역대 출연작과 그간의 활약상을 담은 이미지가 들어간다. 개인 전속 기념 우표 및 전화카드, 기념 주화가 포함된 우표첩이 100세트 한정판(세트당 698위안, 한화 13만원)으로 발행되며 다음 달 예약주문을 시작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오는 8월에는 전 중국 우체국에 80전짜리 우표와 15위안, 30위안짜리 전화카드가 정식으로 통용될 예정이다.

이번 우표 발행은 중국 우편 배달국 사이트와 국가우정국 전신부문에서 공동 전개하는 긍정적 에너지 행사의 일환이다.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사들이 새겨진 우표와 전화카드를 만드는 것으로 무엇보다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 공인에게만 개인 기념 우표첩을 제작 및 발행해준다는 것에서 한국 배우 최초로 박해진을 모델로 선정한 것은 이례적인 사례로 꼽힌다.

소속사 관계자는 "중국 우정국에서 문화재급 배우나 가수들에게만 발행했던 국가적인 사업에 박해진이 함께한 것만으로도 너무나 영광스러울 따름"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박해진은 오는 23일 서울 올림픽공원 내 SK 핸드볼경기장에서 국내외 팬들을 향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10주년 기념 팬미팅을 무료로 개최한다.

raracj@tf.co.kr
[연예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