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조 아이돌 멤버 김원준 여신급 검사와 결혼'. 김원준은 4월16일 대검찰청 예식부에서 14살 연하의 이은정 검사와 화촉을 밝힌다. /더팩트 DB |
[더팩트|강일홍 기자] 가수 김원준(44)은 1990년대 원조 아이돌 멤버다. 김건모, 신승훈, 이승환 등과 어깨를 나란히 했고, 독보적인 외모로 여성팬들을 사로잡았던 주인공이다. 이런 김원준이 14살 연하의 검사 신부와 결혼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뜨거운 시선을 받고 있다.
다음달 16일 대검찰청 예식부에서 김원준과 웨딩 팡파르를 울리는 예비신부 이은정 검사는 서울의 명문 여대와 로스쿨을 졸업했고, 현재 검사로 재직중이다. 로스쿨 재학 시절에는 효행상을 타는 등 장학생으로 선발돼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김원준의 결혼과 함께 그동안 엘리트 배우자를 만나 결혼한 연예인들에 대한 관심도 새삼 커지고 있다.
김원준의 결혼과 함께 그동안 엘리트 배우자를 만나 결혼한 연예인들에 대한 관심도 새삼 커지고 있다. 왼쪽부터 박선영 윤유선 김혜은 김윤경. /더팩트 DB |
배우 박선영(39)의 남편 김일범 씨는 외무공무원으로 일하고 있는 엘리트다. 연세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제33회 외무고시에 합격한 뒤 1999년 외무고시 2부 수석으로 외교통상부에 입부했다. 김대중 전 대통령과 노무현 전 대통령, 이명박 전 대통령의 통역까지 맡은 실력파로 정평이 나 있다.
배우 윤유선(47)의 남편은 현재 수원지방법원에서 근무중인 이성호 부장 판사다. 지난 2001년 윤유선과 결혼해 슬하에 아들과 딸을 한 명씩 두고있다. 서울 대일고와 서울대 외교학과를 졸업했고, 지난 2013년 '노무현 전 대통령 차명계좌' 발언을 한 혐의로 기소된 조현오 전 청장에게 징역 10월을 선고해 화제를 모았다.
김윤경(41)남편은 연세대 의과대학 출신의 성형외과 의사 김지명 씨다. 두 사람은 지인의 소개로 만나 6년간의 열애 끝에 결혼했다. 남편이 7살 연상이며 2008년 결혼 후 9개월만에 임신해 슬하에 아들을 두고 있다. 현재 강남의 T성형외과 원장으로 근무중이다.
아나운서 출신의 배우 김혜은(43)의 남편은 건국대 치의학과 출신의 치과 의사 김인수 씨다. 두 사람은 2001년 함께 알고 지내던 헤어디자이너의 소개팅으로 만나 사랑을 싹틔우고 결혼에 골인했다. 김인수 씨는 현재 교정 전문 치과의원 원장으로 근무중이다.
김혜은은 1997년 MBC에 지원했다가 2명만 뽑는 아나운서 시험에서 김주하, 방현주에 이어 3등을 하는 바람에 청주 MBC 아나운서로 근무했다. 이후 서울로 올라와 기상 캐스터와 뉴스데스크, 메인 기상 캐스터로 활약했으며 MBC 청춘시트콤 '논스톱 3'에 출연하며 연기자로 변신했다.
송일국은 드라마 '주목' 출연할 당시 지인 소개로 만난 정승연 판사와 결혼에 골인했다. /더팩트 DB |
남자 배우중에서는 송일국이 판사와 부부의 연을 맺은 것으로 유명하다. 송일국의 아내 정승연 판사는 학창시절 전국 상위 1%를 유지한데 이어 사법연수원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둔 것알려졌다. 송일국이 드라마 '주목' 출연할 당시 지인 소개로 만나 결혼에 골인했다. 일어 영어 중국어 독어 프랑스어 등 5개 국어 이상을 구사하는 것으로도 소문이 나 있다.
eel@tf.co.kr
[연예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