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연기대상] 싹쓸이 수상 '킬미힐미', 왕관은 지성에게(종합)
입력: 2015.12.31 01:14 / 수정: 2015.12.31 01:14

2015 MBC 연기대상 대상 주인공 지성. 배우 지성이 30일 오후 서울 상암동 MBC에서 진행된 2015 MBC 연기대상에서 드라마 킬미, 힐미로 대상을 받았다. /문병희 기자
'2015 MBC 연기대상' 대상 주인공 지성. 배우 지성이 30일 오후 서울 상암동 MBC에서 진행된 '2015 MBC 연기대상'에서 드라마 '킬미, 힐미'로 대상을 받았다. /문병희 기자

'킬미, 힐미', '2015 MBC 연기대상'에서 12개 트로피 싹쓸이

[더팩트ㅣ성지연 기자] 그야말로 '킬미, 힐미'의 완벽한 승리었다. 지난 1월 전파를 탄 드라마 '킬미, 힐미'(연출 김진만 김대진, 극본 진수완)가 '2015 MBC 연기대상'에서 12개의 트로피를 거머쥐며 한해를 풍성하게 마무리했다. 최고상인 대상 또한 '킬미, 힐미'의 주인공 지성에게 돌아갔다.

30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 MBC에선 '2015 MBC 연기대상'이 개최됐다. 이날 지성은 '킬미, 힐미'로 쟁쟁한 대상후보 전인화, 김정은, 차승원, 황정음, 김희선을 제치고 대상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대상선정 방식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시청자 문자투표를 100% 반영했으며 44만 명이 넘는 투표자 중 18만 명이 지성을 대상으로 지목했다.

요나 상받았어요 뿌우 지성은 20부작 드라마 킬미, 힐미에서 해리성 인격장애로 7개의 인격을 가진 차도현 캐릭터를 연기했다. /MBC 제공
'요나 상받았어요 뿌우' 지성은 20부작 드라마 '킬미, 힐미'에서 해리성 인격장애로 7개의 인격을 가진 차도현 캐릭터를 연기했다. /MBC 제공

지성은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방영된 20부작 드라마 '킬미, 힐미'에서 해리성 인격 장애로 7개의 인격을 가진 차도현 캐릭터를 연기했다. 그는 작품을 통해 각각의 인격(차도현, 신세기, 페리박, 안요나, 안요섭, 나나, 미스터엑스 등)이 가진 개성을 자연스럽게 녹여내 시청자의 사랑을 받은 동시에 탄탄한 연기력도 인정받았다.

데뷔 후 처음으로 대상을 받은 지성은 벅찬 감동을 숨기지 않았다. 그는 무대에 올라 "이를 악물고 연기했다. 여전히 부족하지만, 스스로 만족하고 있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어 "누구보다 기뻐할 나의 팬들에게 고맙다. 자랑스러운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는데 기회가 주어지지 않아 항상 미안했다"며 인사를 전했다.

그는 또 "'비밀'에 이어 '킬미, 힐미'로 연달아 두 작품에서 호흡한 황정음에게 특히 고맙다. 정말 대단한 배우라고 생각하고 함께할 수 있어서 행복했다"며 기쁨을 나눴다. 지성은 마지막으로 "스스로에게도 '이 정도면 잘 했다'고 칭찬하고 싶다. 더 좋은 연기를 보여주기 위해 시작이라고 생각하고 노력하겠다"는 말을 덧붙였다.

다양한 부문에서 트로피를 싹쓸이한 킬미, 힐미의 주연배우 지성 황정음 박서준. 이날 킬미, 힐미 팀은 2015 MBC 연기대상에서 12개의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MBC 방송캡처
다양한 부문에서 트로피를 싹쓸이한 '킬미, 힐미'의 주연배우 지성 황정음 박서준. 이날 '킬미, 힐미' 팀은 '2015 MBC 연기대상'에서 12개의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MBC 방송캡처

지성 외에도 '킬미, 힐미' 팀은 다양한 부문에서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해당 작품은 올해의 드라마상, 미니시리즈 부문 최우수 남녀연기상, 남자 우수연기상, 10대 스타상, 네티즌 인기상, 베스트 커플상 등을 싹쓸이하며 저력을 과시했다.

올해 새롭게 도입된 10대 스타상의 주인공은 '여왕의 꽃' 김성령, '화정' 차승원, '킬미, 힐미' '그녀는 예뻤다' 박서준 황정음, '킬미, 힐미' 지성, '밤을 걷는 선비' 이준기, '앵그리맘' 김희선, '맨도롱 또똣' 유연석, '내 딸, 금사월'의 백진희에게 돌아갔다.

'2015 MBC 연기대상'은 2015년 방송된 MBC 드라마를 총 결산하는 시상식이다. 올해 대상후보는 전인화 황정음 김정은 김희선 지성 차승원이 이름을 올렸다.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신사옥에서 신동엽 이성경의 사회로 1, 2부에 걸쳐 전파를 탔다.

◆ '2015 MBC 연기대상' 수상자(작) 명단

▲ 대상=지성(킬미힐미)
▲ 올해의 드라마상=킬미힐미
▲ 미니시리즈 부문 최우수 연기상=지성(킬미힐미), 황정음(킬미힐미/그녀는 예뻤다)
▲ 특별기획 부문 최우수 연기상=정진영(화려한 유혹), 전인화(전설의마녀/내딸 금사월)
▲ 연속극 부문 최우수 연기상=송창의(여자를 울려), 김정은(여자를 울려)
▲ 미니시리즈 부문 우수 연기상=박서준(킬미힐미/그녀는 예뻤다), 강소라(맨도롱또똣)
▲ 특별기획 부문 우수 연기상=손창민(내 딸 금사월), 오현경(전설의 마녀)
▲ 연속극 부문 우수 연기상=박영규(엄마), 차화연(엄마)
▲ 10대 스타상=김성령(여왕의 꽃), 차승원(화정), 박서준(킬미힐미/그녀는 예뻤다), 황정음(킬미힐미/그녀는 예뻤다), 지성(킬미힐미), 김희선(앵그리맘), 김유정(앵그리맘), 유연석(맨도롱또똣), 이준기(밤을 걷는 선비), 백진희(내 딸 금사월)
▲ 네티즌 인기상=박서준(킬미힐미/그녀는 예뻤다), 황정음(킬미힐미/그녀는 예뻤다)
▲ 베스트 커플상=지성 박서준(킬미힐미)
▲ 미니시리즈 부문 베스트 조연상=김희원(앵그리맘), 황석정(그녀는 예뻤다)
▲ 연속극 부문 베스트 조연상=이문식(엄마), 이보희(압구정 백야)
▲ 특별기획 부문 베스트 조연상=김수미(전설의 마녀), 김호진(화려한 유혹)
▲ 방송 3사 드라마 PD가 뽑은 올해의 연기자상=황정음(킬미힐미/그녀는 예뻤다)
▲ 미니시리즈 부문 신인상=이수혁(밤을 걷는 선비), 이유비(밤을 걷는 선비)
▲ 연속극 부문 신인상=강은탁(압구정 백야), 박하나(압구정 백야)
▲ 특별기획 부문 신인상=윤현민(내 딸 금사월), 이성경(여왕의 꽃)
▲ 아역상=양한열(그녀는 예뻤다), 갈소원(내 딸 금사월/화려한 유혹)
▲ 성우상=정재헌
▲ 작가상=하청옥(여자를 울려), 조성희(그녀는 예뻤다)

amysung@tf.co.kr
[연예팀ㅣ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