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대디',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차트 1위. '대디'는 이 차트에서 3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YG엔터테인먼트 제공 |
'대디'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 8000만 돌파
[더팩트 | 김민지 기자] 싸이의 신곡 '대디'가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차트에서 3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미국 빌보드에서 발표한 1월 2일 기준 월드 디지털 송 차트에서 싸이의 '대디'가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는 3주 연속 1위의 기록이다. 특히 해당 차트에는 '강남스타일' 역시 3위에 오르며 싸이의 저력을 보여줬다.
'대디'의 뮤직비디오도 여전히 인기를 얻고 있다. '대디' 뮤직비디오는 30일 오후 기준 유튜브 조회수 8063만 263을 기록했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ABC CNN AP통신 빌보드 영국 BBC 등 주요 외신들이 관심 있게 보도한 것은 물론 SNS에 해외 팬들의 패러디 영상, 댄스 커버, 리액션 비디오 등이 올라오며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대디'의 인기는 뜨겁다. '대디'는 공개 후 각종 음원차트 1위를 차지했으며 엠넷 '엠카운트다운', SBS '인기가요'에서 1위 트로피를 거머쥐어 식지 않은 인기를 증명했다.
한편 싸이는 지난 24~26일 연말콘서트 '올나잇스탠드 2015-공연의 갓싸이'를 개최해 약 5만 명의 관객을 열광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