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의 귀환’, ADV크루 수장 JJK 프로젝트 음반 발매
입력: 2015.11.12 15:46 / 수정: 2015.11.12 15:46

[더팩트 | 최영규기자] 한국 힙합 거리문화의 선구자이자 ADV크루의 수장인 JJK가 단독 앨범으로 돌아왔다.

JJK는 12일 정오, 신규 EP(Extended Play, 비정규 음반) 앨범인 [PROJECT COMPOUND]를 발매했다.

[PROJECT COMPOUND]는 JJK가 신구 래퍼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평소의 JJK의 음악과는 색다른 시도를 선보이는 프로젝트 앨범이다. JJK가 다수의 피처링 군단과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결과물이라는 의미로 ‘화학적 화합물’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이번 앨범에는 총 7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화려한 피처링 군단이 참여해 JJK와 다양한 컬러로 호흡을 맞췄다.

피처링 라인업으로는 한국 힙합의 뿌리 '가리온'의 MC META, 데이즈얼라이브의 수장 Jerry.K, ADV크루의 Reflow(리플로우) ,올티, 서출구, Drev, 섹시스트릿의 BewhY(비와이), Justhis(저스디스), Jaymoon(제이문) 등 인기 래퍼들 뿐 아니라 Hash Swan, AgØ, Zibbie 등 신예 래퍼들도 대거 참여했다.

이번 앨범은 지난 7월에 발매된 맥시 싱글 [THNK U SMMR II] 이후 4개월여 만에 선보이는 JJK 단독 앨범이라는 점으로도 주목 받고 있다.

그간 발표한 앨범에서 탄탄한 실력과 소신 있는 행보로 두터운 힙합 팬 층을 형성하고 있는 JJK는 이번 신보 출시 전 인스타그램을 통해 트랙별 커버 이미지 및 작업에 참여한 스탭을 공개해 기대가 더욱 고조됐다.

JJK의 이번 EP음반 출시 소식에 누리꾼들은 “JJK 콜라보 너무 기대된다”, “신예 래퍼들과 힙합계의 선구자가 만나면 어떤 느낌일까”, “힙합은 역시 ADV크루” 등의 반응을 쏟아냈다.

한편 JJK와 ADV크루는 SRS2015(Street Rap Sh#t) 거리 공연 및 랩 배틀 예선전을 성료, 오는 21일 서울 레진코믹스 브이홀(V-HALL)에서 개최할 대망의 챔피언전을 앞두고 있다.

chy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