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임당', 홍콩 기업에 100억 원 투자 유치…이영애의 힘
입력: 2015.08.11 09:30 / 수정: 2015.08.11 09:52
사임당 100억 투자 유치. 드라마 사임당이 방송 전 홍콩의 거대 기업 엠퍼러그룹으로부터 100억 원 투자를 유치했다. /드라마 포스터
사임당 100억 투자 유치. 드라마 '사임당'이 방송 전 홍콩의 거대 기업 엠퍼러그룹으로부터 100억 원 투자를 유치했다. /드라마 포스터

한류 스타 이영애 송승헌의 존재감에 가능성 엿 봐

배우 이영애의 차기작 '사임당,The herstory'(연출 윤상호, 작가 박은령, 이하 '사임당')이 해외 자본을 투자받아 다시한번 대표 한류 드라마콘텐츠로 자리매김한다.

홍콩 최대 글로벌 그룹인 엠퍼러(회장 엘버트 영)의 자회사 엠퍼러엔터테인먼트코리아(EEK)(대표 최준영)는 그룹에이트(대표 송병준)와 공동제작 계약을 체결하고 100억 원을 전격 투자했다. 한국 자회사를 통해 총 1억 달러(한화 약1100억원)를 투자하고 경쟁력 있는 한국 콘텐츠로 중화권 및 아시아전역에 한류열풍을 이어나가려는 계획이다.

엠퍼러그룹은 홍콩 재계 10위권 안에 들어있는 재벌 그룹으로써, 금융, 부동산, 호텔, 엔터테인먼트 계열사를 이끌고 있다. 성룡, 이연걸, 유덕화, 주윤발,장학우, 단겨레, 사정봉 등 중국 최고 배우들의 영화를 제작, 배급하는 엔터테인먼트 회사로도 유명하다.

엠퍼러코리아는 드라마 '사임당' 이외에도 한국 영화 제작 및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음반 분야로는 최근 글로벌 가수로 주목받고 있는 가수 안다(ANDA)를 런칭하는 등 콘텐츠 제작 중심의 멀티 엔터테인먼트 회사를 지향하는 공격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향후 엠퍼러엔터테인먼트코리아(EEK)의 행보에 한국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지각변동이 예상된다.

최준영 엠퍼러엔터테인먼트코리아(EEK) 대표는 "앞으로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를 공략 할 킬러콘텐츠로 지속적인 투자를 진행 할 것이며, 그 첫번째 프로젝트가 가수 안다, 그리고 두 번째 프로젝트로는 드라마 '사임당'이 됐다. 홍콩 본사 엠퍼러그룹의 전폭적인 지원 아래 제작사인 그룹에이트와 한류 열풍의 핵심인 이영애, 송승헌과 함께 다시 한번 한류의 새 역사를 쓸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공동제작 투자를 하게 된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제작 전부터 뜨거운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드라마 '사임당'은 조선시대 사임당 신씨의 삶을 재해석한 작품으로 천재화가 사임당의 예술혼과 불멸의 사랑을 그린다.

극중 이영애는 한국미술사를 전공한 대학 강사와 조선시대 신사임당의 1인2역을 맡아 우연히 발견한 사임당의 일기와 의문의 미인도에 얽힌 비밀을 풀어나가는 과정을 과거와 현재를 오가는 연기로 그려 낼 예정이다.

[더팩트ㅣ오세훈 기자 royzoh@tf.co.kr]
[연예팀ㅣ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