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수연, 부산국제영화제 공동 집행위원장 위촉
입력: 2015.07.06 17:14 / 수정: 2015.07.06 17:14

강수연 부산국제영화제 집행위원장 위촉. 강수연이 올해로 20회째를 맞이하는 부산국제영화제의 집행위원장으로 선출됐다. /남윤호 기자
강수연 부산국제영화제 집행위원장 위촉. 강수연이 올해로 20회째를 맞이하는 부산국제영화제의 집행위원장으로 선출됐다. /남윤호 기자

이용관-강수연 2인 체제 변화

배우 강수연(49)가 부산국제영화제(BIFF) 공동 집행위원장에 위촉됐다.

부산영화제 조직위원회는 6일 오후 부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임시총회를 열고 부산영화제 집행위원으로 활동하는 강수연을 공동 집행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임기는 2018년 7월까지이며 기존 이용관 집행위원장는 내년 2월 임기가 끝난다.

강수연은 "지난 20년간 부산시민과 관계자의 노고로 부산영화제가 오늘에 이르렀다"면서 "지금처럼 어려운 시기에 중책을 맡아 마음이 무겁고 큰 책임감을 느끼지만 영화제 발전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조직위원회는 이날 총회에서 부집행위원장과 상임집행위원을 1인 체제에서 2인 체제로 바꾸기로 의결했다. 신임 부집행위원장에는 이명식 전 부산영어방송 본부장이 위촉됐다.

조직위원회는 부산국제영화제와 영화의전당과 협업과 국내 정무기능과 국외 업무를 강화해 영화제의 투명성과 국제적 위상을 끌어올리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한편 부산국제영화제는 올해로 20회를 맞이한다. 영화제 개막 전부터 외압 논란 등 크고 작은 사건이 계속되며 위기설에 휘말리고 있다.

[더팩트ㅣ오세훈 기자 royzoh@tf.co.kr]
[연예팀ㅣ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