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곡 '심쿵해'로 가요계에 돌아온 AOA.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 올라 200만 조회수를 앞두고 있다. /더팩트 |
유튜브 조회수 늘고 있지만 내수시장에선 씨스타에게 밀려 2위
걸그룹 AOA가 세계인의 주목을 받고 있다.
신곡 '심쿵해' 뮤직비디오는 세계 최대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유뷰브에서 조회수 200만 건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22일 유튜브에 업로드 한 '심쿵해'뮤직비디오는 불과 이틀 만에 180만 조회수를 돌파한 것을 비롯해 세계 각국의 네티즌으로부터 5300여개의 댓글을 받아, 세계적인 호응을 얻고 있음을 입증했다.
해외 팬들은 "줄거리가 재미있다. AOA가 모두 출연하는 드라마로 만들면 어떨까"(아이디 VIC***), "말 그대로 최고로 귀엽다"(아이디 justi***) "무엇보다도 AOA는 핫하고 섹시해보여”(아이디 Azuc***)"등 다양한 의견을 나타냈다.
중화권 팬들의 반응도 눈길을 끈다. 22일 중국 대표 음악 전문 사이트 인위에타이에 게재된 '심쿵해' 뮤직비디오는 24일 오전 조회수 135만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반면 내수시장에선 라이벌 씨스타에게 음원 판매 정상의 자리를 내주면서 인기 점유율이 다소 밀리는 듯 한 분위기다.
'심쿵해'는 24일 오전 멜론과 엠넷 등 유명 온라인음원사이트 판매 순위에선 걸그룹 씨스타에게 밀려 2위를 기록하고 있다.
AOA는 24일 케이블방송 음악전문채널 MBC뮤직 예능 프로그램 '쇼!챔피언'을 시작으로 음악 방송 활동에 나선다.
[더팩트|이승우 기자 press011@tf.co.kr]
[연예팀 │ 연예팀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