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1988' 라인업 공개. 걸스데이 혜리-박보검-고경표-류혜영이 '응답하라 1988'에 출연한다. /tvN '응답하라 1988' 방송화면 캡처 |
류혜영 혜리 고경표 류준열 박보검 안재홍 이동휘 최성원 합류
걸스데이 혜리와 박보검 고경표 등이 '응답하라'의 새 시르지 1998에 출연을 확정했다.
'응답하라 1998'를 제작하는 tvN은 18일 "'응답하라 1998'에 여성 출연진 류혜영과 혜리, 남성 출연진에 고경표 류준열 박보검 안재홍 이동휘 최성원 등 젊은 스타들이 출연한다"고 밝혔다.
류혜영은 드라마 '스파이', 혜리는 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 고경표와 박보검은 영화 '차이나타운', 드라마 '내일도 칸타빌레'에 출연했으며, 류준열은 영화 '소셜포비아'에 출연하며 존재감을 드러냈다. 또 안재홍과 이동휘는 독립영화 등에서 활약했으며 최성원은 뮤지컬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해 왔다.
앞서 성동일 홍일화 라미란 김성균 등이 출연을 확정했으며 나머지 출연진들은 차차 공개할 계획이다.
'응답하라'의 새 시리즈가 1988년 배경인 만큼 1988년 서울 올림픽을 비롯해 지강헌 인질극, MBC '뉴스데스크' 내 귀에 도청장치 소란, 장국영 주윤발 등 홍콩 영화 부흥기 등이 주요 소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앞서 '응답하라' 시리즈로 서인국 정은지 정우 고아라 유연석 손호준 등이 스타 대열에 오를 만큼 인기 돌풍을 이끌었기에 이번 시리즈로 또 어떤 배우가 대중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을지 벌써 대중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또 이번 시리즈를 통해 어떤 음악이 재조명될지에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응답하라 1988'은 조만간 캐스팅을 마무리 짓고 올해 하반기 방송을 목표로 촬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더팩트ㅣ오세훈 기자 royzoh@tf.co.kr]
[연예팀ㅣ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