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연, 7년 만에 컴백 소감 "예능인 아닌 가수가 행복"
입력: 2015.05.07 14:50 / 수정: 2015.05.07 14:50

노사연이 7년 만에 가수로서 컴백해 신곡 바램을 발표했다. /더팩트DB
노사연이 7년 만에 가수로서 컴백해 신곡 '바램'을 발표했다. /더팩트DB

김종환과 듀엣까지

노사연이 오랜만에 신곡을 들고 나온 벅찬 소감을 밝혔다.

노사연은 7일 오후 서울 신사동 M아카데미홀에서 신곡 '바램'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제가 노래를 자주 내는 가수가 아니라서 예능인 방송인 이미지가 컸다. 하지만 저는 가수로서 무대에서 노래할 때가 가장 행복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예전부터 김종환의 노래를 부르면 나랑 잘 어울리더라. 그래서 노래 하나 써 달라고 했는데 이 친구가 정말 노래를 줬다. 처음에 가사를 듣고 눈물이 날 뻔했다. 좋은 노래를 같이 부르게 돼 고맙다"며 활짝 웃었다.

지난해 11월 27일 디지텉 싱글로 먼저 공개된 '바램'은 중장년층 사이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희생했던 부모 세대 세월의 무게감과 외로움을 위로하는 노랫말이 일품이다. 여기에 노사연의 묵직한 목소리가 더해져 심금을 울리는 명곡이 탄생했다.

노사연과 김종환이 듀엣으로 입을 맞춘 '사랑으로 하나가 되어'도 전국의 노래교실에서 인기곡으로 손꼽힌다. 두 곡 모두 가수 김종환이 만든 것으로 성인가요 팬들의 '힐링곡'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바램'과 '사랑으로 하나가 되어'를 비롯한 7곡이 담긴 9집 앨범에 담겨 있다. 7년 만에 신곡을 발표한 노사연은 활발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더팩트 │ 박소영 기자 comet568@tf.co.kr]
[연예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