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가요 빅스, 엑소 콘서트, 중국 외교부장, 한국판 터미널, 나이지리아 보코하람, 세바퀴 황석정, 식사하셨어요 조권, 슈퍼대디 열 이유리, 무한도전 어린이집, 슈퍼맨 야노시호 (TF키워드뉴스)
입력: 2015.03.08 18:32 / 수정: 2015.03.08 18:32
인기가요 빅스, 엑소 콘서트, 중국 외교부장, 한국판 터미널, 나이지리아 보코하람, 세바퀴 황석정, 식사하셨어요 조권, 슈퍼대디 열 이유리, 무한도전 어린이집, 슈퍼맨 야노시호. 8일 핫토픽 키워드에는 인기가요 빅스, 엑소 콘서트, 중국 외교부장, 한국판 터미널, 나이지리아 보코하람, 세바퀴 황석정, 식사하셨어요 조권, 슈퍼대디 열 이유리, 무한도전 어린이집, 슈퍼맨 야노시호가 등장했다. / 프라우 제공
인기가요 빅스, 엑소 콘서트, 중국 외교부장, 한국판 터미널, 나이지리아 보코하람, 세바퀴 황석정, 식사하셨어요 조권, 슈퍼대디 열 이유리, 무한도전 어린이집, 슈퍼맨 야노시호. 8일 핫토픽 키워드에는 인기가요 빅스, 엑소 콘서트, 중국 외교부장, 한국판 터미널, 나이지리아 보코하람, 세바퀴 황석정, 식사하셨어요 조권, 슈퍼대디 열 이유리, 무한도전 어린이집, 슈퍼맨 야노시호가 등장했다. / 프라우 제공

인기가요 빅스, 엑소 콘서트, 중국 외교부장, 한국판 터미널, 나이지리아 보코하람, 세바퀴 황석정, 식사하셨어요 조권, 슈퍼대디 열 이유리, 무한도전 어린이집, 슈퍼맨 야노시호가 8일 핫토픽 키워드에 등장해 네티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 인기가요 빅스

인기가요 빅스 1위 소식에 음악 팬들의 시선이 집중됐다.

8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 빅스가 신곡 '이별공식'으로 1위에 올랐다.

'인기가요'에 앞서 빅스는 KBS2 '뮤직뱅크'와 MBC '쇼! 음악중심'에서도 1위를 차지해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인기가요' 1위로 지상파 3사를 휩쓴 빅스의 소식을 들은 누리꾼들은 "인기가요 빅스, 대단하네" "인기가요 빅스, 요즘 대세인가" "인기가요 빅스, 축하해요" "인기가요 빅스, 잘 생겼더라"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 엑소 콘서트

엑소 콘서트에 대한 음악 팬들의 관심이 뜨겁다.

엑소 콘서트가 7일부터 시작됐다.

아시아 주요 도시 17개를 순회하는 이번 엑소 콘서트는 약 32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는 엑소의 첫 콘서트다.

엑소 콘서트에서는 신곡인 '콜미베이비' 일부가 공개됐다. 엑소 콘서트에서 신곡을 들은 팬들은 중독성 높은 멜로디에 긍정적 반응을 보이고 있다.

엑소 콘서트에 대해 들은 누리꾼들은 "엑소 콘서트, 나도 가고 싶었는데" "엑소 콘서트, 티켓 얼마?" "엑소 콘서트, 콜미베이비 나도 듣고 싶어"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 중국 외교부장

중국 외교부장의 발언이 네티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중국 외교부장 왕이는 8일 북한과 중국의 정상회담 문제와 관련해 "양측의 편리한 시기가 언제인지 봐야 한다"며 가능성을 시사했다.

왕 중국 외교부장은 이날 베이징 미디어센터에서 가진 내외신 기자회견에서 북중 정상회담 가능성에 대해 "중북 관계는 기초가 매우 튼튼하기 때문에 특정 시기와 개별적인 일에 영향을 받아서도 안 되며 받을 수도 없다"고 밝혔다.

왕 중국 외교부장의 발언은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의 러시아 방문과 관계없이 시진핑 국가주석과 김 제1위원장의 만남이 적절한 시기에 추진될 수 있다는 것을 시사한 것으로 풀이된다.

중국 외교부장의 말을 전해 들은 누리꾼들은 "중국 외교부장, 중북 관계 생각보다 긴밀하군" "중국 외교부장, 엄청 친하네" "중국 외교부장, 누구 닮은 것 같아"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 한국판 터미널

한국판 터미널 사건이 화제다.

한국판 터미널 사건은 인천국제공항에서 벌어진 일로 영화 '터미널'의 내용과 유사하다.

고국에서 쿠데타가 일어나 귀국할 수도 미국에 입국할 수도 없게 된 한 동유럽인이 뉴욕 JFK공항 환승구역에서 9개월 동안 지내는 일이 한국에서 벌어진 것.

한국판 터미널 사건에 대해 들은 누리꾼들은 "한국판 터미널, 진짜?" "한국판 터미널, 버린 시간 어쩌나" "한국판 터미널, 황당하다" "한국판 터미널, 영화는 현실을 소재로 하지" "한국판 터미널, 답답했겠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 나이지리아 보코하람

나이지리아 보코하람의 IS 충성 맹세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AFP통신은 7일 "나이지리아의 이슬람 무장단체 보코하람이 이슬람국가(IS)에 충성을 맹세했다"고 보도했다.

나이지리아 보코하람의 지도자 아부바카르 셰카우는 "우리는 무슬림들의 칼리프 이브라힘 이븐 아와드 이븐 이브라힘 알 후세이니 알 쿠라시에 대한 충성을 선언한다"고 녹음된 성명을 트위터에 공개한 것으로 알려졌다.

나이지리아 보코하람의 결정을 들은 누리꾼들은 "나이지리아 보코하람, 이슬람 세력 점점 강해지는듯" "나이지리아 보코하람, IS 정말 무섭다" "나이지리아 보코하람, 왜 다 무장단체야" "나이지리아 보코하람, 대박"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 세바퀴 황석정

'세바퀴' 황석정 출연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뜨겁다.

7일 방송된 MBC '세상을 바꾸는 퀴즈'(이하 세바퀴)에는 황석정이 출연했다.

'세바퀴'에서 황석정은 김광규가 TV를 사준 사연을 공개했다. 황석정은 "김광규가 처음에 20인치를 사준다고 해서 너무 작다니까 얼마나 큰 걸 원하느냐고 묻더라"면서 "사이즈 밀당을 하다가 결국 42인치까지 올라갔다"고 말했다.

'세바퀴'에 황석정과 함께 출연한 김광규는 "우리집 TV가 52인치인데 거리가 좁으니 눈이 너무 아프더라. 그래서 작은 걸 권유했다. 결국 42인치로 합의했다"며 "이미 홈쇼핑에서 구매를 마쳤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세바퀴'에서 황석정의 말을 들은 누리꾼들은 "세바퀴 황석정, 둘이 친한가봐" "세바퀴 황석정, 너무 크면 눈 아플텐데" "세바퀴 황석정, 김광규 대단해"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 식사하셨어요 조권

'식사하셨어요' 조권 출연분에 네티즌들의 눈길이 쏠리고 있다.

8일 방송된 SBS '잘 먹고 잘 사는 법, 식사하셨어요?'(이하 식사하셨어요)에는 조권이 등장해 '깝권'의 면모를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식사하셨어요'에서 초등학교를 찾은 조권은 원더걸스의 '텔미'를 모르는 어린 학생들을 위해 EXID의 '위 아래' 댄스를 췄다.

'식사하셨어요' 조권의 댄스에 아이들도 열광해 눈길을 끌었다.

'식사하셨어요'에 출연한 조권을 본 누리꾼들은 "식사하셨어요 조권, 죽지 않았네" "식사하셨어요 조권, 웃기더라" "식사하셨어요 조권, 다음 주에 또 볼테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 슈퍼대디 열 이유리

'슈퍼대디 열' 이유리 출연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뜨겁다.

tvN '슈퍼대디 열'에서 이유리는 최후의 시한부 싱글맘 차미래 역을 맡았다.

'슈퍼대디 열'에서 이유리는 지난해 인기리에 방영됐던 MBC '왔다! 장보리'에서 정반대의 면모를 보여줄 예정이다.

'슈퍼대디 열'에서 사랑하는 딸을 위해 아빠 만들기에 고군분투 하는 이유리의 연기를 기대하는 누리꾼들은 "슈퍼대디 열 이유리, 이번엔 어떤 매력?" "슈퍼대디 열 이유리, 응원해요" "슈퍼대디 열 이유리, 이번에는 모정애 가득" "슈퍼대디 열 이유리, 정말 예쁘네" "슈퍼대디 열 이유리, 진짜 아이는 언제?"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 무한도전 어린이집

무한도전 어린이집 방송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끊이지 않고 있다.

7일 방송된 MBC '무한도전'에서는 멤버들이 어린이집 일일교사로 나섰다.

'무한도전'에서 어린이집을 찾은 유재석은 처음 등원하게 된 3살 어린이 세정이를 맡았다. 낯선 환경이 두려웠던 세정이는 계속 울어 '무한도전' 어린이집에 도전하는 유재석을 난처하게 했다.

'무한도전' 어린이집 편에서 유재석을 도운 사람은 같은 반 어린이 하율이였다. 하율이는 휴지를 뜯어 세정이의 얼굴을 닦아주는 등 유재석의 마음을 감동하게 했다.

'무한도전' 어린이집 편을 본 누리꾼들은 "무한도전 어린이집, 재미 있었어" "무한도전 어린이집, 유재석 힘들겠더라" "무한도전 어린이집, 하율이는 다 컸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 슈퍼맨 야노시호

'슈퍼맨' 야노시호 출연이 화제다.

8일 방송되는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이하 슈퍼맨)에서는 추사랑의 엄마 야노시호가 함께 출연했다.

'봄이 오는 소리'라는 주제로 방송된 '슈퍼맨'에서 야노시호의 가족은 홋카이도를 찾아 '러브레터' 패러디에 나섰다.

'슈퍼맨'에서 평소 애교가 많은 야노시호는 양손을 입가에 대고 "오겡끼데스까?(잘 지내나요?)"라고 외쳤다.

그러나 '슈퍼맨' 야노시호의 열심에도 추성훈은 "지금 뭐 하는 거야?"라고 물어 패러디에 실패했다.

'슈퍼맨'에서 야노시호를 본 누리꾼들은 "슈퍼맨 야노시호, 추성훈 너무 무심해" "슈퍼맨 야노시호, 정말 착하다" "슈퍼맨 야노시호, 애 엄마 맞아?" "슈퍼맨 야노시호, 추성훈은 좋겠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더팩트 | 김문정 인턴기자 sseou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