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호순 모티브로 한 영화 '살인자'…어떤 내용일까?
입력: 2015.03.01 00:46 / 수정: 2015.03.01 00:46
강호순 모티브 연쇄 살인 영화, 살인자. 영화 살인자는 전국을 발칵 뒤집어 놓은 강호순 살인사건을 모티브로 삼은 작품이다. /영화 살인자 스틸
강호순 모티브 연쇄 살인 영화, '살인자'. 영화 '살인자'는 전국을 발칵 뒤집어 놓은 강호순 살인사건을 모티브로 삼은 작품이다. /영화 '살인자' 스틸

강호순 모티브로 한 영화 '살인자', 어떤 내용?

영화 '살인자'는 전국을 발칵 뒤집어 놓은 강호순 살인사건을 모티브로 삼은 작품이다.

강호순은 2004년부터 2009년까지 경기도 서남부 지역과 강원도 정선 지역에서 벌어진 여대생 연쇄 살인 사건의 범인이다.

강호순이 저지를 살인 사건은 확인된 것만 무려 10건에 달해 2009년 당시 한국판 테드번디 사건으로 불리며 대한민국을 충격에 빠트렸다.

'살인자'에서 강호순을 모티브로 한 연쇄 살인마 주협 역을 맡은 마동석은 "시나리오를 보자마자 이 작품 꼭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시나리오가 좋았고 좋은 작품이 될 것 같은 예감이 들었다"고 말했다.

또 마동석은 강호순과 같은 연쇄 살인마 캐릭터에 대해 "살인을 일삼는 연쇄 살인마에 관객들이 잘 호응해 줄 수 있을까 의문이 들었지만 아들에게만은 살인자라는 사실이 밝혀지는 걸 원치 않아 하는 살인마의 부성애에 가슴 뭉클하게 끌렸다"고 작품을 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살인자'에서 강호순을 모티브로한 주인공 주협은 사람을 잔인하게 살인하는 살인마지만, 아버지로서 아들을 걱정하고 사랑하는 모습을 보인다는 점에서 독특한 연쇄 살인마 캐릭터로 주목을 받았다.

[더팩트 | 서민지 인턴기자 sseou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