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가 골든디스크 시상식 음반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씨엔블루(아래)는 4관왕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골든디스크 시상식 |
[더팩트ㅣ박소영 기자] 이변은 없었다. 골든디스크의 선택도 엑소였다. 엑소는 지난해 11월부터 이어진 가요 시상식에서 대상을 모조리 휩쓸며 명실공히 최강 아이돌임을 입증했다. 씨엔블루가 뜻밖의 4관왕으로 중국에서의 저력을 보였다.
15일 베이징 완스다중신에서 열린 제29회 골든디스크 음반 부문 시상식에서 엑소가 지난해 5월 발표한 두 번째 미니 앨범 '중독'을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리더 수호는 "한국 중국, 그리고 전 세계에 있는 우리 엑소엘 팬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하다. 항상 열심히 해서 여러분께 최고의 무대 보여드리겠다"며 활짝 웃었다.
씨엔블루는 본상과 함께 쎄씨 아시아 아이콘상, 차이나 굿 윌 스타상, 아이치이 인기상 등 특별한 부문의 상을 독식했다. 쉴 새 없이 트로피를 쓸어 담은 멤버들은 "좋은 상을 4개나 주시다니 멋진 날인 것 같다. 팬들을 대표해서 받는 거라 더 감사하다. 앞으로 좋은 음악으로 봉사하겠다"고 벅찬 소감을 말했다.
샤이니 태민은 형들과 함께가 아닌 솔로 가수로 트로피를 두 개나 받았다. 지난해 '괴도'로 성공적인 솔로 활동을 펼친 까닭에 본상과 인기상을 따냈다. 에이핑크도 본상과 여자 그룹 베스트 퍼포먼스상으로 2관왕에 올랐다. 걸그룹 가운데 돋보이는 활약으로 팬들을 흐뭇하게 했다.
에이핑크 인피니트 B1A4 샤이니 태민(위에서부터) 등이 골든디스크 시상식에서 본상을 따냈다. /골든디스크 시상식 |
이번 골든디스크 시상식은 14일 디지털 음원 부문, 15일 음반 부문으로 시상이 이뤄졌다. 처음으로 중국에서 열려 아시아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지만 일부 가수들의 비자 문제가 해결되지 않아 시작 전부터 잡음이 일었다. 또 주관 방송사인 JTBC에서도 생중계를 하지 않아 한국 가요 팬들은 중국 동영상 사이트를 이용해야 하는 불편을 겪었다.
◆ 제29회 골든디스크 시상식 음반 부문 수상자
대상 = 엑소
본상 = 방탄소년단 에이핑크 빅스 B1A4 태민 씨엔블루 인피니트 슈퍼주니어 엑소 태티서
신인상 = 레드벨벳
인기상 = 태민 투하트
여자 그룹 베스트 퍼포먼스상 = 에이핑크
넥스트 제너레이션상 = 베스티
베스트 트로트상 = 홍진영
쎄씨 아시아 아이콘상 = 씨엔블루
차이나 굿 윌 스타상 = 씨엔블루
아이치이 인기상 = 씨엔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