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tvN '응답하라 1994'의 도희(위)와 '바람 3인'이 출연한 'CJ ONE 응사 이벤트'가 페이스북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 영상 화면 캡처 |
[김한나 기자] 케이블 채널 tvN '응답하라 1994'(이하 응사)의 인기가 SNS에서도 위력을 과시하고 있다.
19일 오후 현재 '응사' 출연 배우들의 'CJ ONE 응사 이벤트' 영상이 페이스북에서 돌풍을 일으키며 2초에 한 명 이상 '좋아요'를 누르는 등 이례적인 기록을 세우고 있는 것.
'응사'에서 여수 출신 윤진 역을 맡아 걸쭉한 사투리 연기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도희와, 영화 '바람'에서 정우와 인연으로 지난 7화에 존재감을 보인 '바람 3인' 지승현, 이유준, 양기원은 '응사와 함께하는 '아이 라이크 씨제이 원(I LIKE CJ ONE) 이벤트' 영상에서 또 한번 매력을 발산해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윤진이와 '바람 3인'의 이벤트 영상은 드라마에서 보여 준 캐릭터와 대사를 그대로 옮겨 와 재미를 더했다. '바람 3인'은 유행어 "그라믄 안돼~"를 비롯해 실제 드라마 속 소개팅 장면을 완벽하게 패러디해 재미를 눈길을 끌고 있다. (‘윤진’편 http://www.youtube.com/watch?v=yCHG-PnzOEk ‘바람3인’편: http://youtu.be/mHfPq1BZJDo)
페이스북에서 '윤진' 공약 영상은 160만건 이상, '바람 3인' 공약 영상은 150만건 이상 노출됐다. 영상을 공개하고 이벤트를 시작한 지 2주 만에 CJ ONE 페이스북 팬은 무려 25만명 이상이 늘었으며, 지난 9일에는 단 하루 만에 4만 5000명 이상의 팬을 확보했다. 이는 2초에 한 명 이상이 CJ ONE 페이스북에 '좋아요'를 누른 셈이다. 급격한 동접자수 폭주에 따라 페이스북으로부터 자동 차단되는 이례적인 사태가 벌어지기도 했다.
'응사' 패러디 영상 신드롬에 힘입어 지난 15일 CJ ONE 페이스북은 팬 30만명을 돌파해 동종 업계 페이스북 가운데 가장 많은 수의 팬을 확보하게 됐다. CJ ONE은 페이스북 '좋아요'를 누르면 2000원 상당의 쿠폰을 100% 지급하고, 친구들에게 공유하면 '윤진', '바람 3인'이 직접 사인한 '응사' 선물세트, '응사' OST, 싸이 콘서트 티켓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I LIKE CJ ONE 이벤트'를 이달 31일까지 진행한다.(www.cjone.com)
hanna@tf.co.kr
연예팀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