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식 식자재 유통, 푸드서비스 사업 매출액 성장
CJ프레시웨이가 올해 3분기 연결 매출액 8319억원, 영업이익 282억원을 달성했다. /CJ프레시웨이 |
[더팩트|우지수 기자] CJ프레시웨는 올해 3분기 연결 영업이익이 282억원으로 지난해 3분기 대비 6.6% 감소했다고 8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8% 증가한 8319억원을 기록했다.
급식 식자재 유통과 푸드서비스 사업이 양적 성장을 이뤘고, 외식시장 침체와 고물가 현상 장기화로 영업이익은 소폭 감소했다.
식자재 유통 사업 3분기 매출액은 6109억 원이다. 영유아, 청소년, 노년층을 아우르는 생애 주기별 급식 식자재 매출이 성장세를 지속했다.
외식 식자재 부문에서는 대형 프랜차이즈 유입이 증가했고 고객 컨설팅 사업인 외식 솔루션의 수익화가 발생했다. 온라인 경로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대폭 성장했다. 식자재 유통 고객의 온라인 구매가 늘어남에 따라 판매 채널과 전용 상품 구색을 확대한 움직임이 주효했다.
푸드서비스 사업 3분기 매출액은 2068억 원을 기록했다. 단체급식 부문 매출은 산업체, 오피스, 병원 등 전 경로에서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미래형 간편식 사업 키친리스 부문은 푸드 서비스 전체 매출액의 10%대 비중을 유지했다. 고수익처 수주에 집중하면서 키친리스 사업을 통해 서비스 경로 다각화 및 고객 접점 확대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고 CJ프레시웨이 측은 설명했다.
올해 3분기 제조 사업 매출액은 142억 원이다. 자회사 프레시플러스를 주축으로 소스, 조리 효율화 식재 등 고객 맞춤형 상품을 제조해 납품한다. 이달부터 충북 음성의 신규 공장이 가동됨에 따라 소스 제조 및 유통 사업 역량이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곽경민 CJ프레시웨이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외식시장 침체 장기화 등 도전적 경영 환경이 이어지는 가운데 O2O 및 키친리스 역량 강화를 통해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신성장 시장 공략 가속화와 수익구조 개선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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