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내 별도 법인 '백미당아이앤씨'로 분사
남양유업이 백미당 브랜드를 별도 법인으로 분리하고 전국 매장을 새롭게 단장한다. 사진은 리뉴얼을 마친 백미당 타임스퀘어점 /남양유업 |
[더팩트|우지수 기자] 냠양유업은 아이스크림·커피 브랜드 '백미당'의 전 매장을 새단장하고 브랜드를 강화한다고 8일 밝혔다.
남양유업은 최근 백미당 타임스퀘어점을 시작으로 백미당 본점, 강남358점, 삼청점 등 전국 백미당 56개 매장을 연내 순차적으로 새단장할 계획이다. 이번 대규모 점포 리뉴얼은 백미당 출시 10년 만이다.
백미당은 남양유업이 지난 2014년 출시한 아이스크림·커피 브랜드다. 현재 운영 중인 매장은 지난 9월 개장한 현대백화점 중동점 매장을 포함해 전국 56개다.
남양유업은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 10월 백미당을 별도 법인 '백미당아이앤씨'로 분리해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분사 절차는 연내 모두 마무리된다.
이번 매장 리뉴얼은 고객에게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다. 인테리어부터 모든 부자재에 새로운 BI(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적용해 통일된 분위기를 담아내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메뉴 라인업도 강화한다. 백미당 대표 원료인 유기농 우유를 활용한 '얼그레이 밀크티'를 새롭게 선보인다. 향후에도 유기농 우유와 한국 제철 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 루이보스, 캐모마일, 페퍼민트 등을 활용한 티와 티 베리에이션 메뉴도 강화한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백미당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국 백미당 매장 리뉴얼은 물론 새로운 메뉴 개발을 위한 연구를 지속하고 있다"며 "백미당의 효율적인 경영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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