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생활경제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제국의 설계자 테일러 스위프트의 비즈니스 레슨
입력: 2024.11.06 16:08 / 수정: 2024.11.06 16:08

음악만으로 억만장자가 된 최초의 뮤지션, 테일러 스위프트의 성공을 분석한 국내 첫 경영서

저자 크리스토퍼 마이클 우드 | 2024년 11월 4일 발행979-11-94278-03-0(03320)152*210*15 | 248쪽 | 무선 | 1만9000원 / 파이퍼 프레스
저자 크리스토퍼 마이클 우드 | 2024년 11월 4일 발행
979-11-94278-03-0(03320)
152*210*15 | 248쪽 | 무선 | 1만9000원 / 파이퍼 프레스

음반 발매와 공연만으로 『포브스』가 선정하는 억만장자 목록에 오른 최초의 뮤지션, 그래미 어워드의 올해의 앨범상을 역대 최다인 4회 수상한 아티스트, 데뷔 이후 발표한 11개 음반 중 10개를 빌보드 앨범 차트 1위에 올린 팝스타, 18년의 음악 활동을 돌아보는 「디 에라스 투어」로 투어 지역의 경제를 부흥시키는 ‘스위프트노믹스’ 현상을 일으킨 퍼포머, 인스타그램 게시물 하나로 대선의 판도를 뒤흔드는 활동가.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의 신화적 성공을 분석한 국내 첫 경영서가 나왔다. 20년간 조명 프로그래머로 팝스타들의 투어에 참여했던 행동 설계 컨설턴트이자 브랜딩 디렉터인 저자가 15가지 키워드를 바탕으로 스위프트의 비즈니스 전략을 설명한다.

스위프트의 이력을 채우는 놀라운 성과들은 자신만의 이야기를 음악이라는 상품이자 작품으로 표현하는 진정성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진정성으로 고객의 신뢰를 쌓고, 신뢰를 바탕으로 주체적인 선택을 해나가는 과정이 스위프트의 비즈니스 성장사다.

번역을 맡은 전략 컨설팅 그룹 플랫폼 9와 3/4이 한국 독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집필한 역자 노트는 테일러 스위프트에 대한 풍부한 케이스 스터디를 제공한다. 스위프트의 사례에서 ‘창작과 경영이 합쳐진 일체형 비즈니스 모델’을 발견할 수 있다.

팬을 움직이게 하는 강력한 힘은 진정성과 가치에 있다.

지금 가장 뜨거운 스타를 통해 비즈니스의 미래를 읽는다.

이 책에는 팝스타를 말할 때 흔히 등장하는 일방적인 찬사와 비극적 결말이 없다. 테일러 스위프트는 냉철한 판단력과 따뜻한 인간미를 갖춘 훌륭한 사업가로서 최선의 선택을 해나가며 변화에 맞선다. 화려한 삶의 이면에서 고통받는 스타의 클리셰 대신 언제 어디서나 자기다움을 잃지 않고 주체적으로 판단하는 젊은 리더가 보인다.

비즈니스 전략을 연구하는 저자와 역자의 세밀한 분석은 팝스타를 넘어 기업가로서의 스위프트를 살펴볼 수 있는 다각도의 시각을 준다. 스위프트의 사례를 스터디해 온 전략 컨설팅 그룹 플랫폼 9와 3/4은 스위프트의 전략에서 미래의 비즈니스를 발견했다고 평가한다. 팬과의 개인적 유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합하는 전략, 자기다움을 잃지 않는 솔직함과 주도성이 미래 비즈니스에서 핵심적인 고객 경험이라는 것이다.

책은 진정성이라는 대체 불가능한 자산을 키워낸 독보적인 사업가의 전략을 말하고 있다. 세상이 옳다고 말하는 기준, 입증된 성공 사례를 좇지 않고 자신의 내면과 세상의 변화를 신중하게 들여다보며 선택하는 탁월한 전략가의 교본에서 성장을 넘어 성숙과 확장을 향하는 새로운 차원의 비즈니스를 읽는다.

저자 크리스토퍼 마이클 우드(Kristopher Michael Wood)는 인간의 감정과 경험을 녹여내는 타고난 이야기꾼이다. 저명한 심리학자 로버트 치알디니가 설립한 치알디니 연구소(Cialdini Institute)의 창립 멤버이기도 하다. 작가, 행동 설계 전문가, UX 컨설턴트, 그리고 현재 로토스 나일(Lotos Nile)에서 브랜드 스토리텔링 디렉터로 활동하고 있다.

뉴욕대학교와 컬럼비아대학교를 졸업하고, 데이비드 레터맨 쇼 조명팀에서 10년 이상 일했으며, 20년 동안 라디오헤드(Radiohead), 엘튼 존(Elton John), 록시 뮤직(Roxy Music), 셰릴 크로우(Sheryl Crow)의 투어를 함께했다. 다양한 경험은 그의 독특한 스토리텔링 방식에 큰 영향을 미쳤다.

『맥스위니즈(McSweeney’s)』, 『더 아메리칸 바이스탠더(The American Bystander)』, 『소르베 매거진(Sorbet Magazine)』 등에 실린 그의 글은 혁신성과 독자들을 사로잡는 능력으로 명성을 얻고 있다. 내러티브를 통해 인간의 행동과 정서를 깊이 탐구하는 것이 특징이다.

역자 플랫폼 9와 3/4는 최고의사결정자를 위한 전략 컨설팅과 CEO 브랜딩을 전문으로 한다. 기업의 내러티브 구성과 리더의 정체성 설계를 돕는다. 대기업, 로펌, 주요 ICT 기업, 금융 기관 등을 고객으로 두고 있다. 일하는 시간의 3분의 1을 공부와 연구에 쓴다.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