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망 최적화로 수익성 개선, 경기 침체로 매출액 감소
한샘이 올해 3분기 매출액 4541억원, 영업이익 73억원을 기록했다. |
[더팩트|우지수 기자] 한샘은 올해 3분기 연결 영업이익이 73억원으로 지난해 3분기 대비 48.1% 성장했다고 5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5.6% 감소한 4541억원을 기록했다.
한샘은 지난해 2분기 흑자 전환 이후 6분기 연속 흑자 기조를 이어가고 있다. 경기 침체와 소비심리 회복 지연으로 매출이 소폭 감소했지만, 공급망 최적화로 원가율을 개선하며 수익성을 높였다.
지난 2분기 '티메프 사태(티몬, 위메프 대규모 미정산 사태)'에서 발생한 대손충당금을 손실로 반영하고 있으나 이번 분기에 마무리되면서 4분기부터는 이익 개선 폭을 키울 것이라고 한샘 측은 설명했다.
매출액은 경기 침체와 소비심리 회복 지연의 여파로 전년대비 다소 감소했다.
올해 4분기는 전통적인 인테리어∙가구 시장의 성수기로 접어들며 아이방을 비롯해 한샘이 경쟁력을 지닌 핵심 상품들을 본격 판매하는 기간이다. 이사∙결혼 리모델링 수요, 대규모 박람회 등 집객과 매출을 견인하는 행사가 집중돼 있다.
한샘은 부동산 경기 회복 국면을 대비해 이들 핵심 상품과 프로모션 마케팅을 고도화하고 고객 침접점을 넓히는 등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사업부분별로 리하우스는 브랜드 선망성을 높이기 위한 마케팅 전개 및 중고가 라인업 강화, 고객 상담 설계 서비스, 주요 건재 상품 경쟁력 강화 등을 진행한다. 홈퍼니싱은 오프라인과 한샘몰, 제휴몰 등 채널별 상품 운영을 최적화하고 신제품 출시 및 핵심 시즌 상품의 캠페인 마케팅을 집중하며, 4분기 대규모 입주세대를 공략하여 매출 확대를 이어갈 계획이다.
한샘은 이날 1주당 6200원 현금 분기배당 결정을 공시했다. 개선되는 수익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주주환원 정책을 통해 주주가치를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3분기 배당기준일은 지난 9월 30일, 지급 예정일은 오는 22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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