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경영, 현지화 전략 등 설명
지난 1일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SPC그룹 패션5를 방문한 몽골 정부 관계자와 현지 기업인 10여 명이 SPC그룹의 해외 진출 노하우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SPC그룹 |
[더팩트|우지수 기자] SPC그룹은 몽골 정부 관계자와 현지 기업인 10여 명이 한국을 방문해 베이커리 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해외 진출 성공 노하우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고 4일 밝혔다.
몽골 기업가협의회 회원사 소속 기업인 10명과몽골 정부 관계자들은 지난 1일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패션5를 방문했다. SPC그룹은 휴면반죽을 활용한 균일한 품질관리·프랜차이즈 경영 노하우·국가 별로 특화된 현지화 전략 등으로 해외 진출에 성공했다는 점을 강조했다.
SPC그룹은 파리바게뜨 등 글로벌 600호점을 돌파하면서 글로벌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2019년에는 중국 텐진공장을 준공하며 몽골 등 동북아 지역을 겨냥한 사업 기반을 넓혔다.
최근 몽골은 젊은층을 중심으로 한류 열풍이 불면서 수도인 울란바토르 곳곳에는 한국의 편의점·대형마트·외식 프랜차이즈가 대거 진출한 상태다.
에르데네블렉 욘돈 몽골 기업가협의회 회장은 "최근 몽골에서 K푸드의 인기가 대단하다"며 "SPC그룹과의 협업을 통해 K베이커리의 해외 성공 전략을 몽골 기업에 확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SPC그룹 관계자는 "파리바게뜨의 해외 진출 성공 노하우가 해외 사업과 프랜차이즈 사업을 준비하는 몽골 기업인들이 뒤따를 수 있는 모범사례가 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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