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경제일반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9월 유통업체 온라인 웃고 오프라인 울고
입력: 2024.10.29 11:05 / 수정: 2024.10.29 11:05

추석 선물 수요 선반영으로 오프라인 매출 감소
온라인, 서비스·식품 두자릿수 증가


산업통상자원부는 전년 동월 대비 9월 온라인 유통업체 매출은 15.7% 증가했고, 오프라인 유통업체 매출은 0.9% 감소했다고 29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
산업통상자원부는 전년 동월 대비 9월 온라인 유통업체 매출은 15.7% 증가했고, 오프라인 유통업체 매출은 0.9% 감소했다고 29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

[더팩트ㅣ세종=박병립 기자] 지난달 오프라인과 온라인 유통업체 매출의 희비가 엇갈렸다. 온라인은 두자릿수의 증가율을 기록한 반면 오프라인은 감소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전년 동월 대비 9월 온라인 유통업체 매출은 15.7% 증가했고, 오프라인 유통업체 매출은 0.9% 감소했다고 29일 밝혔다.

온라인은 서비스(52.9%), 식품(14.7%) 부문의 성장세가 지속되면서 매출 증가를 견인했다.

오프라인은 백화점(0.3%)과 편의점(2.5%)은 소폭 상승했지만 대형마트(-6.5%), 준대규모점포(-2.7%)가 부진하면서 전체 매출을 끌어내렸다. 추석 선물 수요가 8월에 선반영 됐기 때문으로 산업부는 봤다.

전체 상품군별로 보면 늦더위로 계절가전 구매가 늘어 가전·문화(17%)가 성장했고 서비스·기타(24.8%), 해외유명브랜드(3.7%), 식품(3.0%) 등의 매출이 증가한 반면, 패션·잡화(-4.6%), 아동·스포츠(-3.0%) 등은 감소했다.

오프라인 품목별 증감 현황은 가전·문화(17.9%)가 증가한 반면, 추석 시점 차이, 늦더위 등으로 식품(-3.4%), 패션·잡화(-5.0%) 등 감소했다. 온라인은 서비스(52.9%), 식품(14.7%), 생활·가정(10.3%), 가전·전자(18.1%)는 증가했지만, 해외직구 영향 등으로 패션·의류(-16%)는 감소세를 이어갔다.

rib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