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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오픈마켓 7개월 연속 흑자…누적 영업익도 개선
입력: 2024.10.22 09:04 / 수정: 2024.10.22 09:04

"고객 중심 서비스로 실적 개선 이어갈 것"

11번가가 지난 3월부터 7개월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했다. /더팩트 DB
11번가가 지난 3월부터 7개월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했다. /더팩트 DB

[더팩트 | 문은혜 기자] 11번가는 주력 사업인 오픈마켓 부문에서 지난 3월부터 9월까지 7개월 연속으로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3분기까지(1~9월) 누적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70억원 이상 개선됐다.

11번가 관계자는 "셀러 지원 활동을 기반으로 최근 대규모 정산지연 사태로 피해를 입은 셀러들을 적극 지원하며 신뢰를 강화했으며 이를 통해 9월에도 긍정적인 실적 흐름을 이어갔다"고 설명했다.

11번가에 따르면 중소 셀러 활동을 보여주는 지표인 '오리지널 셀러'의 올해 3분기(7~9월) 결제거래액은 직전 분기(4~6월) 대비 10% 증가했고 상품결제수량도 13% 늘었다. '오리지널 셀러' 프로그램을 시작한 지난해 8월부터 올해 9월까지 누적 결제거래액도 1100억원을 돌파했다.

11번가는 올해 연말까지 고객에 더욱 집중하며 실적 개선 흐름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우선 지난 9월 처음 선보여 빠르게 고객을 확대해 가고 있는 '클럽형 멤버십'과 '패밀리결제' 서비스에 주력한다. 또한 11번가의 연중 최대 쇼핑 행사 '그랜드 십일절'을 비롯한 연말 쇼핑 시즌 고객 확보에도 주력할 예정이다.

11번가 관계자는 "견고하게 다져진 흑자 펀더멘탈과 셀러와의 신뢰를 토대로, ‘고객’에 집중한 서비스에 주력해 실적 개선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mooneh@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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