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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웰라이프, 에프앤디넷 인수…'락피도·닥터에디션' 브랜드 확보
입력: 2024.10.15 14:32 / 수정: 2024.10.15 14:32

건강기능식품 경쟁력 확대, 해외수출 기여 전망

대상웰라이프가 건강기능식품 기업 에프앤디넷 지분을 사모펀드 운용사 UCK파트너스와 개인 창업주주 2인으로부터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대상
대상웰라이프가 건강기능식품 기업 에프앤디넷 지분을 사모펀드 운용사 UCK파트너스와 개인 창업주주 2인으로부터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대상

[더팩트|우지수 기자] 대상웰라이프는 건강기능식품 기업 에프앤디넷의 지분 90%를 인수했다고 15일 밝혔다.

대상웰라이프는 사모펀드(PEF) 운용사 UCK파트너스와 개인 창업주주 2인으로부터 에프앤디넷 지분을 인수했다. 이번 인수는 국내외 성장가능성이 큰 산모 및 영유아 산업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이를 기반으로 건강기능식품의 해외수출을 확대하기 위함이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에프앤디넷은국내 분만병원 채널에서 80% 이상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소아과∙산부인과 등 다양한 의료 기관에서 3000개 이상 거래처를 확보했다. 국내 1세대 유산균 브랜드 '락피도'와 산모와 영유아 대상 전문 브랜드 '닥터에디션' 등이 대표 제품으로 꼽힌다.

대상웰라이프는 기존 자사 건강기능식품 라인업에 더해 에프앤디넷의 △병원 전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닥터에디션' △약국 전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더팜' △온라인 채널 전용 브랜드 '락피도' 등을 확보했다. 주력 브랜드인 뉴케어의 브랜드 확장과 건강기능식품의 해외수출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이번 인수는 에프앤디넷의 우수한 브랜드와 영업 네트워크를 통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한 결정"이라며 "앞으로도 신뢰할 수 있는 제품으로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투자와 연구개발을 이어 나갈 계획이고, 국내 산모 및 영유아 시장 입지를 바탕으로 베트남을 포함한 해외 시장에서도 역량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index@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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