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카매거진 ·모델3 퍼포먼스 비교 시승 콘텐츠 공개
선호도 평가서 81% 이상이 아이오닉 5 N 선택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이 테슬라 모델3 퍼포먼스와의 비교 시승 콘텐츠에서 더 뛰어난 상품성을 가졌다는 것을 입증했다. /현대자동차 |
[더팩트 | 김태환 기자] 현대자동차를 대표하는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이 테스라 '모델3 퍼포먼스'와의 비교 시승 콘텐츠에서 압도적인 상품성으로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9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영국의 자동차 전문지 '카 매거진(Car Magazine)'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현대차 아이오닉 5 N과 테슬라 모델3 퍼포먼스의 비교 시승 콘텐츠를 공개했다.
카 매거진은 고성능 전기차의 대표 주자인 아이오닉 5 N과 모델3 퍼포먼스의 우위를 가리고자 비교 시승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아이오닉 5 N은 고성능 전기차 특유의 강력한 주행성능과 함께 크로스오버의 다재다능한 매력으로 카 매거진 평가단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특히 카 매거진은 아이오닉 5 N 관련 평가로 "스포티한 주행에서 항상 자신감을 느낄 수 있다", "제동 감각이 뛰어나고 스티어링의 느낌도 만족스럽다", "아이오닉 5 N은 제대로 설계된 느낌이다. 고성능 전기차의 문제점은 항상 있어왔고 테슬라가 이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한 것은 인정하지만, 아이오닉 5 N만큼 설득력 있게 해결하지는 못했다" 등 호평을 이어갔다.
카 매거진이 유튜브 댓글을 통해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선호 모델 투표에서는 8일 13시 기준 아이오닉 5 N은 69건, 모델3 퍼포먼스 16건의 표를 받았다. 약 81% 넘는 시청자들이 아이오닉 5 N의 손을 들어준 것이다.
시청자들은 댓글을 통해 "아이오닉 5 N은 원할 때는 로켓처럼, 그렇지 않을 때는 편안하게 달릴 수 있다", "조립 품질, 디자인, 운전의 즐거움 면에서 아이오닉 5 N은 의심할 여지없이 최고다", "운전하는 과정이든 단순히 디자인이든 아이오닉 5 N이 훨씬 더 재미있다" 등의 의견을 냈다.
한편 지난 6월 카 매거진은 고성능 전기차를 한데 모아 비교 시승을 진행하고 아이오닉 5 N을 최고의 전기 스포츠카로 선정하기도 했다. 당시 아이오닉 5 N을 비롯해 피닌파리나 바리스타, BMW i5 M60, 포르쉐 타이칸 터보 GT, 로터스 엘레트라 R, 테슬라 모델 S 플래드 등 최고 수준의 고성능 전기차를 비교했다.
kimthin@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