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금융&증권 >금융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4만 명 취업 성공한 'KB굿잡'…이재근 "우리 경제 발전 '마중물' 거듭나길"
입력: 2024.10.08 13:24 / 수정: 2024.10.08 13:24

누적 방문자수 120만 명…단일 규모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
5500여 구인기업이 참가 및 10만 여 건 일자리 정보 제공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이 8일 오전 경기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 경기도KB굿잡 페스티벌 개막식에 참석해 환영사를 하고 있다. /임영무 기자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이 8일 오전 경기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 경기도KB굿잡 페스티벌' 개막식에 참석해 환영사를 하고 있다. /임영무 기자

[더팩트ㅣ수원=정소양 기자] KB국민은행이 주최한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 'KB굿잡 취업박람회'가 경기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200여 개 우수기업이 참가한 이번 박람회에는 학생부터 장병, 장년층 등 많은 구직자가 모였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는 지난 상반기에 도입해 구직자들에게 큰 관심을 끌었던 '기업컬처존'을 확대 운영해 눈길을 끌었다.

KB국민은행은 8일 경기도 수원컨벤션센터 전시홀 1층에서 '2024 경기도 KB굿잡 페스티벌'을 열었다.

올해 26회째를 맞이한 '2024 경기도 KB굿잡(JOB) 페스티벌'은 경기도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행사로,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공동 주최한다.

청년층에게 좋은 일자리를 소개하고 지역 내 고용 시장 활성화하기 위해 박람회에는 경기도 소재 위주의 200여 기업 인사 담당자가 참석했다.

이날 개막식에는 김동연 경기도지사, 이재근 KB국민은행장 및 KB홍보모델 김연아 등이 참석해 구인기업과 취업 준비생들을 격려했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KB굿잡을 개최한지 벌써 14년이 됐다"며 "그동안 10만 여 일자리를 안내했고, 4만여 명의 구직자가 취업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어 "통계청 최근 자료를 보니 경기도 내 8월 취업자 수가 지난해보다 무려 9만 여명이 증가했다"며 "오늘 행사가 구직자에게는 '내일(My Job)'을 찾고, 구인기업에게는 '우수 인재'를 발굴하는 기회가 돼 우리 경제 발전의 '마중물'로 거듭나기를 기원한다.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은 물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과 김동연 경기도지사, 피겨여왕 김연아(왼쪽부터)가 8일 오전 경기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 경기도KB굿잡 페스티벌 개막식에 참석해 박수를 치고 있다. /임영무 기자
이재근 KB국민은행장과 김동연 경기도지사, 피겨여왕 김연아(왼쪽부터)가 8일 오전 경기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 경기도KB굿잡 페스티벌' 개막식에 참석해 박수를 치고 있다. /임영무 기자

이날 행사의 축사를 맡은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우수 중소기업, 중견기업이 200여개 참가했다고 들었는데, 연매출 300억 이상, 복지제도가 탄탄한 회사, 신용평가 등급이 좋은 회사 등을 엄선한 기업들이라 아주 뜻깊게 생각한다"며 "인생에서 훌륭한 업적을 남길 때 그 과정에서 엉덩방아, 삼진아웃 등이 있을 수 있는데 이를 두려워하지 말고 많이 도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전개될 수많은 도전 과제에 당당하게 맞서는 대한민국의 훌륭한 청년들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개막식 참석자들은 기념사진 촬영과 테이프 커팅식이 끝난 뒤 박람회장 투어를 통해 참가기업을 격려했다.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 'KB굿잡', 4만여 명에 새로운 일자리 연결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출범 이후 총 누적 방문자수가 120만 명에 이르는 단일 규모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이다. 현재까지 총 5500여 구인기업이 참가했으며, 10만 여 건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했다. 이를 바탕으로 4만여 명에게 새로운 일자리를 연결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보이며 취업박람회 시장의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있다.

박람회 현장에는 참가자들이 취업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KB국민은행 채용상담 및 신입행원과의 만남 △대기업 전·현직 멘토가 운영하는 멘토링존 △취업컨설팅관 △전문가 취업특강&기업 채용설명회관 △군간부 채용관 △직업체험관 △창업 희망자를 위한 KB 소호 컨설팅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또한 박람회 참가 중소기업에게 채용 정규직원 1인당 100만원, 기업당 연간 최대 1000만원의 채용지원금과 함께 일자리 창출 우수 기업에는 최대 1.3%포인트 금리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구직자들에게는 면접 지원금 1만원을 선착순 300명에게 지급했다.

박람회 종료 후에도 참가기업에게 KB굿잡 유관기관과 연계된 특화 인재 매칭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김동연 경기도지사(왼쪽)와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이 기업컬처존 부스에서 설명을 듣고 있다. /정소양 기자
김동연 경기도지사(왼쪽)와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이 '기업컬처존' 부스에서 설명을 듣고 있다. /정소양 기자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상반기에 도입해 구직자들에게 큰 관심을 끌었던 '기업컬처존'을 확대 운영했다. '기업컬처존'은 직무적합성보다 문화적합성으로 인재를 채용하는 트렌드인 '컬처핏'을 반영한 채용관으로, 직원 복지를 포함한 기업의 문화와 비전을 구직자에게 제시했다. 모든 기업 채용관에 기업의 강점을 구직자들에게 직관적으로 어필하는 '컴퍼니보드'를 운영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KB굿잡 취업박람회'가 구인기업과 구직자 모두에게 더 나은 도전과 기회를 창출하기 위한 만남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은 물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선도하는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KB국민은행, 경기도, 경기도일자리재단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동반성장위원회,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중앙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코스닥협회,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국방전직교육원,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산업인력공단, 전국대학교취업관리자협의회, 한국폴리텍대학이 공동 주관하며, 교육부, 국방부, 산업통상자원부,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 및 KB금융공익재단이 공동으로 후원한다.

js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