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경제일반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무신사 뷰티, 신규 구매자수 전년비 2.7배 늘어
입력: 2024.09.24 09:36 / 수정: 2024.09.24 09:36

온·오프라인 뷰티 페스타 이후 방문자수, 거래액 상승세

무신사 뷰티에서 선발매 상품으로 좋은 반응을 얻었던 라네즈XT1 립 슬리핑 마스크(왼쪽)와 아이소이x망그러진 곰 모이스춰 닥터 수분크림(오른쪽). /무신사
무신사 뷰티에서 선발매 상품으로 좋은 반응을 얻었던 '라네즈XT1 립 슬리핑 마스크'(왼쪽)와 '아이소이x망그러진 곰 모이스춰 닥터 수분크림'(오른쪽). /무신사

[더팩트 | 문은혜 기자] 무신사는 지난달 19일부터 3주간 온·오프라인에서 진행한 '무신사 뷰티 페스타' 흥행이 방문자수 및 거래액 성장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뷰티 페스타 종료 이후 지난 10일부터 22일까지 무신사 뷰티 거래액은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같은 기간 무신사 뷰티를 찾은 방문자 수는 2.3배 늘었고 첫 구매를 기록한 신규 구매자 수는 전년보다 2.7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

특히 이번 뷰티 페스타에 참여한 브랜드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누그레이 △오드타입 △자빈드서울 △텐스 등 신선하고 감각적인 아이템을 선보인 신진 메이크업 브랜드가 약진했다. 무신사 뷰티가 전개하는 오드타입도 뷰티 페스타 이후 거래액이 4배 이상 증가하며 주목을 받았다.

동시에 무신사에서 제일 먼저 판매하는 이색적인 협업 상품과 무신사에서만 만날 수 있는 신상품이 거래액 상승을 견인했다. 지난달 26일 무신사에서 선발매한 라네즈와 e스포츠팀 T1의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 상품인 '립 슬리핑 마스크'가 대표적이다. 뷰티 브랜드와 이종 산업의 협업으로 발매한 이번 상품은 발매 직후 2700개 세트가 전량 판매되며 누적 2억원의 거래액을 돌파했다.

아이소이가 인기 캐릭터 망그러진 곰과 협업한 '모이스춰 닥터 수분크림'도 무신사 뷰티에서 선론칭해 초도 물량이 완판되는 등 인기를 끌었다. 특히 무신사 뷰티는 수분크림과 함께 니트백, 스티커백 등 굿즈를 함께 기획 세트로 선보여 누적으로 1억원이 넘는 판매 성과를 기록했다.

무신사 뷰티 관계자는 "올해 4분기에는 뷰티 브랜드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패션 브랜드와의 협업을 기획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mooneh@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