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경제일반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하이트진로, 2분기 영업익 682억원…전년比 473%↑
입력: 2024.08.13 15:24 / 수정: 2024.08.13 15:24

마케팅 효율화, 브랜드 전략 영향

하이트진로가 올해 2분기 연결 매출액 6652억원, 영업이익 682억원을 달성했다. /더팩트 DB
하이트진로가 올해 2분기 연결 매출액 6652억원, 영업이익 682억원을 달성했다. /더팩트 DB

[더팩트|우지수 기자] 하이트진로는 올해 2분기 연결 영업이익이 682억원으로 지난해 2분기 대비 473% 성장했다고 13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3.7% 늘어난 6652억원을 기록했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2분기 마케팅 비용 효율화가 실적에 영향을 미쳤다.

상반기 사업 부문별로 살펴보면 맥주 부문 영업이익은 176억원으로 지난해 상반기 141억원 영업손실에서 흑자 전환했다. 매출액은 3989억원으로 같은 기간 1% 성장했다.

상반기 소주 부문 영업이익은 96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5.1% 증가했고 매출은 7364억원에서 7760억원으로 5.4% 늘어났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지난해 2분기 집중되었던 마케팅 비용 효율화로 영업이익이 증가했다"며 "전체 시장 규모 축소에도 신제품 출시와 브랜드 전략으로 매출액이 소폭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index@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