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로고 제작, 수출 제품 디자인부터 순차 적용
오뚜기가 신규 영문 표기를 'OTOKI'로 변경하고 로고 디자인을 리뉴얼한다. /오뚜기 |
[더팩트|우지수 기자] 오뚜기는 기존 사용하던 기업명 영문 표기 'OTTOGI'에서 발음 어려움을 줄인 'OTOKI'로 변경한다고 9일 밝혔다.
오뚜기에 따르면 영문 표기와 함께 로고 디자인도 변경한다. 기존 영문 표기 철자의 발음 어려움을 줄이고 외국인들이 브랜드를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새 영문 표기는 국내, 해외 주요 수출국에서 출원되며 수출용 제품 패키지부터 순차적으로 적용한다고 오뚜기 측은 설명했다.
오뚜기는 해외 소비자가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로고 디자인을 변경한다. 로고에 영문명 'OTOKI'를 삽입하고 가운데 캐릭터 형상을 따라 그려진 선을 제외해 디자인을 간소화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기존 영문 발음에 대한 혼선을 개선하기 위해 표기 변경을 추진헀다"며 "오뚜기는 지난해 글로벌사업부를 본부로 격상하는 등 글로벌 시장 확대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리뉴얼을 계기로 해외 소비자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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