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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2Q 영업익 64%↑ "고맙다! 던파 모바일"
입력: 2024.08.08 16:12 / 수정: 2024.08.08 18:48
넥슨이 2분기 매출액 1조762억원과 영업이익 3974억원, 순이익 3504억원을 기록했다. /더팩트 DB
넥슨이 2분기 매출액 1조762억원과 영업이익 3974억원, 순이익 3504억원을 기록했다. /더팩트 DB

[더팩트 | 최승진 기자] 넥슨은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64% 상승한 3974억원(452억 엔)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30% 오른 1조762억원(1225억엔)을, 순이익은 63% 증가한 3504억원(399억엔)이었다. 영업이익률은 37%다. 이번 실적의 원화 환산 기준은 100엔당 약 878.7원이다.

올해 상반기 기준으로 보면 영업이익 6591억원(744억엔), 매출 2조462억원(2309억엔), 순이익 6717억원(758억 엔)으로 전년과 비교해 각각 11% 감소, 6% 증가, 2% 감소했다.

넥슨은 지난 5월 중국에 출시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던파 모바일)'이 중국 이용자에 맞춘 현지화 등을 바탕으로 흥행에 성공하며 2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중국 PC '던전앤파이터' 또한 게임 내 경제 개선에 중점을 둔 운영으로 분기 전망치를 달성했다.

'메이플스토리' 프랜차이즈 게임들도 2분기 성장에 일조했다. '메이플스토리'는 북미∙유럽, 동남아 등 기타 지역에서 모두 2분기 매출 기록을 경신하며 성장세를 나타냈고 모바일게임 '메이플스토리M' 또한 글로벌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3% 증가했다.

'FC 온라인'과 'FC 모바일' 등 FC 프랜차이즈도 성장을 이어갔다. 'FC 온라인'과 'FC 모바일' 모두 2분기 전망치를 뛰어넘은 성과를 기록해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를 포함한 넥슨의 주요 지식재산권 3종 프랜차이즈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7% 증가했다.

일본과 동남아 등 기타 지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블루 아카이브'와 지난 4월 일본에 정식 출시한 '히트2', 북미·유럽 지역 '더 파이널스' 등이 힘을 보태며 2분기 넥슨의 해외 매출 비중은 60%를 넘어섰다.

지난 7월 출시한 '퍼스트 디센던트'는 빠른 속도로 최고 동시 접속자 26만명을 돌파, 최다 플레이 게임 5위, 글로벌 최다 매출 게임 1위를 기록하며 넥슨 3분기 실적에도 청신호가 켜졌다. 이밖에도 하드코어 액션 역할수행게임 신작 '퍼스트 버서커: 카잔', 3인칭 PvPvE 탈출 슈팅게임 '아크 레이더스'까지 해외 시장을 겨냥한 신작을 준비 중이다.

넥슨은 8일 텐센트와 '더 파이널스'와 '아크 레이더스' 중국 퍼블리싱 계약을 발표했다. 넥슨과 엠바크 스튜디오는 텐센트와 협력해 중국 이용자들의 취향과 선호에 맞춘 현지화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넥슨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 이어 중국 시장 공략에 대한 기대감을 높일 전망이다.

이정헌 넥슨(일본법인) 대표이사는 "중국에 출시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과 새로운 지식재산권으로 글로벌 시장에 도전했던 퍼스트 디센던트 모두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어 매우 고무적"이라는 평가와 함께 "넥슨은 기존 지식재산권 확장과 함께 신규 지식재산권 발굴을 통한 성장전략을 추진 중이며, 여기에 넥슨의 핵심 역량인 라이브 운영을 더해 더욱 즐겁고 신선한 이용자 경험을 지속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shaii@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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