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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정산 일정 앞당긴 '안심정산' 서비스 출시
입력: 2024.08.07 09:01 / 수정: 2024.08.07 09:01

고객 결제 2~3일 내 판매대금 70% 우선 지급

11번가가 고객 결제 2~3일 만에 판매대금을 70% 먼저 정산받을 수 있는 11번가 안심정산 서비스를 운영한다. /11번가
11번가가 고객 결제 2~3일 만에 판매대금을 70% 먼저 정산받을 수 있는 '11번가 안심정산' 서비스를 운영한다. /11번가

[더팩트|우지수 기자] 11번가는 소상공인을 위해 정산 일정을 크게 앞당긴 '11번가 안심정산'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11번가 안심정산'은 배송완료 다음날 정산금액의 70%를 먼저 지급하는 서비스다. 고객이 결제한 뒤 2~3일만에 판매대금 상당 부분을 미리 받을 수 있고 기존 일반정산 대비 7일 정도 앞당겨 수령할 수 있다고 11번가 측은 설명했다. 나머지 30% 정산금액은 고객이 구매를 확정한 다음 날 지급된다.

11번가는 오는 11일부터 열흘간 열리는 '8월 월간 십일절'에 참여하는 모든 소상공인 판매자를 대상으로 '11번가 안심정산' 서비스를 적용한다. 일반 택배 발송상품 한정으로, '안심정산' 혜택을 받으려는 판매자는 고객이 구매한 다음 날까지 상품을 발송해야 한다. 우수셀러(11번가 판매자 가입기간 최소 3개월 이상, 가입기간 동안 판매자 평점 3가지 항목 90점 이상)를 대상으로 한 '11번가 빠른정산'은 판매자가 택배사에 상품을 전달한 다음날 판매자에게 100% 정산금을 지급한다.

11번가에 따르면 현재 모든 판매자를 대상으로 고객의 구매확정 후 2영업일만에 100% 정산을 하고 있으며, 지난 2020년 10월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무료 '빠른정산' 서비스를 도입했다. 11번가 7월 신규 판매자 수는 전달 대비 16% 이상 증가했다.

박현수 11번가 최고사업책임(CBO)는 "최근 운영자금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을 많은 소상공인들을 위해 이번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판매자들과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지원 정책으로 더 좋은 판매 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index@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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