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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생명, 2분기 DB형 퇴직연금 상품 수익률 4.7%로 1위
입력: 2024.08.05 14:18 / 수정: 2024.08.05 14:18

16일까지 퇴직연금 유튜브 채널 구독 이벤트

교보생명이 퇴직연금 상품 수익률 1위를 기념해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교보생명
교보생명이 퇴직연금 상품 수익률 1위를 기념해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교보생명

[더팩트ㅣ이선영 기자] 교보생명이 퇴직연금 상품 수익률 1위를 기념해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날부터 오는 16일까지 교보생명 퇴직연금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면 추첨을 통해 3300명에 BHC 뿌링클 세트 및 메가커피 아이스 아메리카노 등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8월 20일 발표한다.

교보생명은 퇴직연금 시장에서 탄탄한 수익률을 바탕으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적립금 상위 15개 사업자 중 올 2분기 기준 확정급여(DB)형 원리금보장 상품 수익률은 4.7%로 1위를 달성했다. 확정기여(DC)형 원리금비보장 수익률은 5분기 연속 톱 5위 이내에 들고 있다. 교보생명은 퇴직연금 전용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퇴직연금 투자, 은퇴와 연금, 연금자산 절세 방안, 제도 소개 등 퇴직연금 전반을 아우르는 콘텐츠를 제공해 가입자의 퇴직연금 적립금 운용에 기여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삼프로TV'와의 협업을 통해 선보이고 있는 다양한 투자 콘텐츠는 교보생명이 지닌 연금자산 운용 노하우에 '삼프로TV'가 가진 투자 전문성을 담은 우수한 콘텐츠라고 평가받고 있다. 또한 실제 은퇴자에게 제2의 삶에 대해 들어보는 등 퇴직연금 가입자가 다소 멀게 느낄 수 있는 은퇴에 대한 사실적인 콘텐츠 제공으로 연금자산 형성의 목적을 다시 한번 일깨워주고 있다.

교보생명은 고객들이 보다 쉽게 퇴직연금 정보에 접근하고 고객관리를 강화할 수 있는 최선의 방안을 찾기 위해 주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퇴직연금 전담 컨설턴트가 고객을 직접 찾아가 밀착 관리하는 일대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수익률 관리대상 고객을 선정해 콜센터 전담 상담원이 아웃바운드 콜을 진행하고 있다. 이 밖에도 ETF 상품을 보험업계 최초로 내놓았고,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타 금융사 대비 연금 상품 경쟁력을 갖춘 교보생명은 향후에도 고객들이 든든한 노후를 맞이할 수 있도록 은퇴노후 준비 정보와 연금 수령 솔루션 관련 고객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조길홍 교보생명 법인사업본부장은 "연금을 원금 손실이 없도록 잘 투자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쌓인 적립금을 고객의 은퇴 상황에 맞게 최적의 방법으로 받아 갈 수 있도록 돕는 것"이라며 "소중한 노후 자산을 맡겨 준 고객들에게 안정적인 연금 수령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seonyeong@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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