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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누스, 중국 상해에 첫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연내 10여개로 매장 확대
입력: 2024.08.01 16:28 / 수정: 2024.08.01 16:28

미국 이어 중국 시장 공략
중국 온라인·홈쇼핑·면세점 등 영업망 확대 계획


중국 상해에 오픈한 지누스 플래그십 스토어 전경. /현대백화점그룹
중국 상해에 오픈한 지누스 플래그십 스토어 전경. /현대백화점그룹

[더팩트 | 문은혜 기자]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매트리스·가구 기업 지누스는 중국 상해 현지 백화점에 자사 첫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1일 밝혔다.

플래그십 스토어는 중국의 경제 수도로 불리는 상해에서도 핵심 상권인 와이탄 인근 복합 쇼핑몰 '상해소하만만상천지' 지하1층에 오픈했다. 매장 면적은 기존 지누스의 매장들보다 큰 132㎡ 규모다.

지누스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포레스트·클라우드·얼티마·프라임 등 지누스의 대표 매트리스 제품들과 침대 프레임 등 20여 종의 제품을 선보인다.

또한 지누스는 중국 시장 내 주요 고객층인 대학생·사회 초년생을 겨냥해 국내 토종 IP 브랜드와 협업도 진행한다. 중국 2030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국내 토종 캐릭터인 '라인프렌즈'와 협업해 매장 공간 일부를 꾸몄으며 중국 전용 라인프렌즈 협업 제품도 이달 중 선보일 예정이다.

지누스는 상해 매장을 필두로 연내 중국 주요 도시에 총 10여 개 매장을 오픈한다는 계획이다.

현지 이커머스 확대 전략도 병행한다. 지누스는 최근 중국 대표 이커머스 기업 티몰, 징동닷컴, 틱톡, 핀둬둬를 비롯해 유고홈쇼핑 등 현지 홈쇼핑 채널까지 진출하며 대대적인 브랜드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누스는 이번 중국 시장 영업망 확대를 시작으로 한국, 중국, 일본 등 동북아 지역을 본격적으로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지누스 관계자는 "중국은 지난해 침실 가구 관련 이커머스 거래액이 4조원 규모로 추정돼 미국 다음으로 큰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며 "북미 시장에서 오랜 시간 동안 축적해 온 노하우와 성공 모델을 아시아 시장에 적용해 글로벌 영업망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mooneh@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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