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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서비스, 'KSQI' 조사 AS 고객 만족도 1위
입력: 2024.07.24 09:19 / 수정: 2024.07.24 09:19

송봉섭 대표 "고객 경험 모든 단계서 최고 서비스 제공"

삼성전자서비스 수원센터 엔지니어들이 2024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1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서비스 수원센터 엔지니어들이 '2024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1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삼성전자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삼성전자서비스는 '2024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가전제품과 모바일·정보기술(IT) 애프터서비스(AS) 부문 고객 만족도 1위를 석권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로써 삼성전자서비스는 가전 AS 14년, 모바일·IT AS 13년 연속 1위 자리를 유지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KSQI'는 전문 평가단이 고객 관점에서 서비스를 실제로 경험한 후 만족도를 평가하는 제도다. 고객이 체감하는 서비스 품질의 현 수준이 반영된 지표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이 불편을 느끼기 전에 사전 점검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스마트싱스에 연결된 가전제품의 상태를 AI가 분석해 이상을 발견하면 최적의 조치 방법을 알림으로 알려준다. 엔지니어의 점검이 필요한 경우에는 출장 서비스 접수까지 바로 연결된다.

또한, 삼성전자서비스는 휴대전화, 노트북, 로봇청소기 등 제품별로 세분화된 국내 최대 규모의 서비스센터를 구축하고,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엔지니어가 찾아가는 서비스도 시행하고 있다.

아울러 회사는 고객이 느끼는 서비스 품질과 직결되는 엔지니어의 기술 역량 향상을 위해 제품별 기술 자격 제도, 서비스 기술 경진 대회 등도 운영하고 있다.

앞서 삼성전자서비스는 지난 2일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와 8일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도 전자제품 AS 고객 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

송봉섭 삼성전자서비스 대표이사 부사장은 "앞으로도 고객 여러분께 서비스 경험 모든 단계에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ocky@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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