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조사 11개 품목 중 10개 1위
AI 기반 맞춤형 기능 '호평'
삼성전자의 주요 가전제품이 미국의 시장조사기관 'JD파워'에서 발표한 '2024 생활가전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삼성전자 |
[더팩트|최문정 기자] 삼성전자의 주요 가전 제품이 미국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삼성전자는 19일 자사의 주요 제품이 미국 시장조사기관 'JD파워'에서 발표한 '2024 생활가전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 최다 품목 1위를 차지하며 '최고의 주방·세탁가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JD파워는 최근 1년간 제품을 구매한 1만5000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품의 내구성, 성능, 사용 편의성, 디자인 등 7개 항목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해 브랜드별 순위를 매년 발표한다.
가전은 11개 품목에 대해 조사를 실시하며, 삼성전자는 주방가전 7개 품목과 세탁가전 3개 품목 등 총 10개 품목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는 JD파워가 조사를 실시한 가전 브랜드 가운데 최다 품목 1위로, 2021년도 세운 9개 카테고리 1위 기록도 경신했다.
1위 선정 선정 제품은 △프렌치도어(FDR) 냉장고 △상냉동·하냉장(TMF) 냉장고 △양문형(SBS) 냉장고 △레인지 △쿡탑 △후드 일체형 전자레인지 △빌트인 오븐 등이다. 특히 냉장고 3개 품목은 모든 7개 평가 항목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프렌치도어 냉장고는 2년 연속 1위, 상냉동∙하냉장 냉장고는 3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세탁가전 3종인 드럼세탁기·전자동 세탁기·건조기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최상위 평가를 받았다. 특히 '비스포크 그랑데 세탁기 AI'와 '비스포크 그랑데 건조기 AI'의 인공지능(AI) 맞춤 세탁 기능과 건조 기능이 현지 시장에서 호평받고 있다. 특히 이 제품은 실시간 에너지 사용량과 요금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하고, AI 절약 모드를 통해 에너지 사용량을 줄일 수 있다.
최익수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삼성전자 가전은 지난 2019년부터 국내 가전 브랜드 중 JD파워 평가 품목에서 최다 1위를 기록을 세워왔다"며 "앞으로도 삼성만의 기술력에 AI 기반의 혁신 기능을 다양하게 선보이며 미국 시장을 더욱 적극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unn09@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