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경제일반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CJ제일제당, 인천국제공항 면세점 '비비고' 단독 매장 개점
입력: 2024.07.16 14:15 / 수정: 2024.07.16 14:15

가공식품 브랜드 최초, 외국인 관광객 공략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신세계면세점 비비고 단독매장 전경 /CJ제일제당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신세계면세점 비비고 단독매장 전경 /CJ제일제당

[더팩트|우지수 기자] CJ제일제당은 비비고가 가공식품 브랜드 최초로 면세점 내 단독 매장을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신세계면세점과 신라면세점에 비비고 단독 매장을 열었다. 올 연말까지 제2여객터미널에 위치한 신라·신세계면세점에도 입점해 글로벌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면세점 매장은 명품과 화장품 등을 주요 제품군으로 삼는 면세점 업계가 가공식품 브랜드에게 단독 매장을 내 준 첫 사례다. 최근 K-푸드 인기가 높아지는 데 집중해 글로벌 고객을 공략하기로 한 것이라고 CJ제일제당 측은 설명했다. 두 면세점 내 비비고 매장 매출액은 예상 대비 2배 높다.

CJ제일제당은 김, 김치 등 외국인 관광객이 한국에 방문해 기념품으로 가장 많이 구매하는 제품들 위주로 매대를 꾸렸다. 김밥김, 햇반 솥반 등으로 구성돼 직접 김밥을 만들 수 있는 '비비고 김밥키트'와 다양한 김치로 꾸린 '비비고 김치 선물세트' 등이다. 방탄소년단 캐릭터와 협업한 제품도 판매해 관광객 눈길을 끌고 있다.

김보배 CJ제일제당 비비고 브랜드 매니저는 "외국인 관광객이 출국하기 전 한국의 문화를 경험하기 위해 꼭 들르는 장소로 비비고 매장을 자리매김 시킬 것"이라며 "앞으로도 K-푸드 세계화를 위해 계속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index@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