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시리즈, 고객 서비스 등 소비자 수요 충족
코웨이가 '2024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사진은 코웨이 본사 /코웨이 |
[더팩트|우지수 기자] 코웨이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4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는 기업이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고객 만족도를 측정한 지표다. 사용 경험이 있는 고객들이 직접 만족도를 평가한다. 정수기 부문 조사는 최근 3년 내 정수기를 렌탈해 방문관리 서비스를 받고 있는 1390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코웨이는 국내 주요 정수기 기업 4곳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조사에서 가장 높은 고객 만족도 점수를 획득해 정수기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일반 정수기, 냉온 정수기, 얼음 정수기 등 기능별 만족도 평가에서 최고점을 획득했다.
코웨이에 따르면 정수기 대표 제품 아이콘 시리즈의 제품력과 케어서비스 전문성을 기반으로 소비자 수요를 충족하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코웨이 아이콘 시리즈는 누적 판매량 100만 대를 넘어섰다. 높은 위생성, 혁신적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출시한 '2024년형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최초로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온수 온도와 출수 용량, 얼음 크기까지 제어 가능한 사용자 맞춤 기능을 탑재해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코웨이는 고객들의 높아진 위생 관리 요구에 맞춰 고객이 제품 관리 상태를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안심 포토 서비스'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탱크형 정수기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방문 관리 후 정수기 내부 탱크 사진을 촬영해 고객에게 전송하고 고객이 제품의 관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가 고객 만족과 신뢰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온 결과를 인정받아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일상에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혁신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 신뢰에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index@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