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2024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공개
배형근 사장 "변화·혁신 통해 지속 가능 경쟁력 확보할 것"
현대차증권은 지속가능경영 추진 노력 성과 등을 담은 '2024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현대차증권 |
[더팩트ㅣ이한림 기자] 현대차증권이 지속가능경영 추진 노력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하고 디지털 경쟁력과 각 사업 부문의 혁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고도화 등을 목표했다.
1일 현대차증권은 '2024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현대차증권에 따르면 이번 보고서에는 현대차증권의 사업 전략과 성과를 읽기 쉽게 풀어낸 'Sustainable Value Story(지속 가능한 가치 이야기)'와 주요 ESG 정량·정성 정보를 수록한 'ESG Fact Book'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먼저 Sustainable Value Story 섹션에서는 'AAA(Achieve·Advance·Accelerate)'를 키워드로 현대차증권의 경쟁력을 풀어냈다. 디지털 금융 플랫폼 및 자산관리 강화를 통해 디지털 경쟁력을 확보하고, 리테일·퇴직연금·기업금융(IB) 비즈니스의 전방위적 혁신을 통해 앞서나가며, 전략·정책 수립과 글로벌 이니셔티브 참여 등을 통해 ESG 경영 고도화에 박차를 가한다는 내용이다. 또 하이라이트 섹션을 신설해 키워드별 주요 추진 사항과 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ESG Fact Book에서는 세부 영역별 정보를 공개했다. 현대차증권은 거버넌스, 전략, 위험·기회, 목표, 성과로 정보 유형을 세분화하고 전년 대비 공개 범위를 확대했다. 지난해 수립한 탄소중립 로드맵 이행 역시 온실가스 배출량 관리, 감축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는 설명이다.
배형근 현대차증권 사장은 "현대차증권은 변화와 혁신을 통해 지속 가능한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통해 이러한 노력과 성과를 충실히 공개하고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경청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