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경제일반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KT&G '에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담배 부문 1위
입력: 2024.06.13 10:17 / 수정: 2024.06.13 10:17

지난 2004년부터 20년간 국내 담배 판매량 1위

에쎄 히말라야 윈터 대표 이미지 /KT&G
'에쎄 히말라야 윈터' 대표 이미지 /KT&G

[더팩트|우지수 기자] KT&G는 '에쎄(ESSE)'가 '2024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담배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NBCI는 한국생산성본부가 매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산업별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충성도 등 조사하고 브랜드 경쟁력을 점수로 산출한 지표다. 브랜드가 지닌 경쟁력을 평가해 기업과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KT&G에 따르면 '에쎄'는 지난 2004년부터 20년째 국내 담배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또 지난 2001년 중동과 러시아에 첫 수출을 시작한 후 글로벌 초슬림 담배 판매량의 약 3분의 1을 차지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송승철 KT&G 에쎄팀장은 "1996년 국내 첫 출시한 에쎄는 소비자 트렌드에 부응하며 20년 넘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제품"이라며 "앞으로 혁신 기술과 다양한 소비자의 취향을 반영한 제품으로 브랜드 위상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index@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