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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리, 상위 고객 9999명 대상 VIP제도 도입
입력: 2024.06.04 15:20 / 수정: 2024.06.04 15:20

기존 '러버스' 제도 오는 30일 운영 종료

컬리가 상위 구매고객 9999명을 위한 VIP 제도를 다음 달 1일 도입한다. 기존 러버스 제도는 오는 30일 운영을 종료한다. /더팩트 DB
컬리가 상위 구매고객 9999명을 위한 'VIP 제도'를 다음 달 1일 도입한다. 기존 러버스 제도는 오는 30일 운영을 종료한다. /더팩트 DB

[더팩트|이중삼 기자] 컬리는 고객 등급 제도를 개편하고, 상위 구매고객 9999명을 위한 'VIP 제도'를 다음 달 1일 도입한다고 4일 밝혔다.

컬리는 그동안 일정 구매 금액 이상을 충족하는 로열 고객을 위해 '컬리 러버스' 제도를 운영해왔다.

기존 컬리 러버스와 새롭게 도입되는 VIP 제도의 가장 큰 차별점은 혜택의 다양화다. 적립금 혜택이 주였던 러버스와 달리 VIP 제도는 온·오프라인 경계 없이 다양한 구매 혜택과 특별한 라이프스타일 경험을 모두 누릴 수 있도록 설계했다.

혜택 기간도 기존 1개월에서 6개월로 대폭 확대했다. 충성 고객을 대상으로 한 차별화된 혜택을 통해 브랜드 로열티를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VIP 제도 신설에 따라 러버스는 오는 30일자로 운영을 종료한다.

VIP 제도는 고객의 반기별 구매 금액에 따라 2개 등급(VVIP·VIP)으로 나뉜다. 구매 실적이 높은 순으로 최상위 고객 999명은 VVIP, 나머지 상위 고객 9000명은 VIP로 선정된다. 첫 혜택 대상자는 올해 1월 1일부터 6월 25일까지의 구매 실적에 기반해 선정 예정이다. 혜택 기간은 다음 달 1일부터 오는 12월 31일까지다.

VIP로 선정된 고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구매 혜택으로 컬리멤버스 6개월 무료 이용권과 무료배송 쿠폰을 증정한다. 전용 상담 라인도 개설된다. 컬리 이용 관련 고객 센터 문의 시 VIP 전담 상담사와 빠르게 연결되는 서비스다.

더 나은 라이프스타일 경험을 위한 '리미티드 큐레이션'과 오프라인 제휴 혜택도 준비했다. 컬리의 강점인 감도 높은 큐레이션 역량을 기반으로 컬리 MD가 직접 엄선한 상품을 제안한다. 오프라인 제휴처 또한 컬리 VIP 고객의 취향을 고려해 선정했다.

전지웅 컬리 유저마케팅 그룹장은 "이번 VIP 제도는 컬리를 항상 아끼고 애용해주시는 로열 고객에게 어떻게 하면 더 특별한 혜택을 드릴 수 있을지 오랜 시간 고민한 결과"라고 말했다.

js@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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