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금융&증권 >금융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신한銀, 차세대 시스템 전환 프로그램 '더 넥스트' 성공적 마무리
입력: 2024.05.27 15:21 / 수정: 2024.05.27 15:21

업계 최초 서비스 중단 없이 ‘단계적’ 이행으로 고객 불편 최소화, 혁신적 시도 평가

지난 24일 서울시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The NEXT 프로젝트 종료식에서 신한은행 정상혁 은행장이 프로젝트에 참여한 신한은행 및 협력사 임직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신한은행
지난 24일 서울시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The NEXT 프로젝트 종료식'에서 신한은행 정상혁 은행장이 프로젝트에 참여한 신한은행 및 협력사 임직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신한은행

[더팩트ㅣ정소양 기자] 신한은행은 지난 24일 3년간 진행된 차세대 시스템 전환 프로젝트 '더 넥스트(THE NEXT)'의 모든 여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

'더 넥스트'는 신한은행이 코어뱅킹, 마케팅 시스템, 아키텍처 등 시스템 전반을 고객과 직원, 플랫폼 관점에서 전면 전환하기 위해 2021년부터 진행된 대규모 프로젝트다. 지난 24일 진행된 기념식에는 프로젝트에 참여한 신한은행 및 LG CNS, SK, EY, 씨에이에스 등 협력회사 임직원들이 함께 참석했다.

'더 넥스트' 프로젝트 추진 결과 △신한 SOL뱅크 응답속도 6배 향상 △영업점 창구 업무 처리속도 개선 △고객 개개인에게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초(超)개인화 서비스 기반 마련 △직원 누구나 쉽고 빠르게 상담 가능한 디지털 업무 플랫폼 제공 △연결과 확장이 자유로운 디지털 전용 뱅킹시스템 구축 등 시스템 전반적으로 고객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켰다.

특히 신한은행의 '더 넥스트' 프로젝트는 금융권 최초로 시스템 전환 과정에 있어 관행적으로 사용하던 '빅뱅' 방식(시스템 중단 후 한꺼번에 전환)이 아닌 '단계적' 전환 방식을 도입하고 신·구 시스템을 병행 운영하면서 서비스 중단으로 인한 고객 불편 없이 완료한 사례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더 넥스트' 프로젝트를 통해 차세대 시스템 전반에 걸친 광범위한 전환에 성공해 디지털 리딩뱅크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디지털 핵심 역량을 더욱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js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